수학도둑 창의사고력 수학퀴즈 3 수학도둑 창의사고력 수학퀴즈 3
송도수 글, 서정은 그림, 일본 동경대수학연구회 수학퍼즐연구회 콘텐츠,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2년 4월
절판



단순히 계산만 하는 것을 수학이라 생각하지는 않겠죠? 단순 계산이 아니라 사고하는 수학이 필요한건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학원 수업에 익숙하다 보니 일방적으로 설명을 듣고 기계적으로 푸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서인지 생각하기도 전에 손이 먼저 움직이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창의 사고력 수학 퀴즈에서는 8개의 Mission을 풀어가면서 생각하는 수학을 알아갑니다. 역시 아이들에게는 흥미를 주는 미션들입니다. 과연 아이들도 이 미션을 수행할 수 있을까요?


Story Play의 이야기를 읽으며 어떤 상황들이 벌어질지 상상을 해 봅니다. 짧은 이야기이지만 아이들이 다음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지 너무도 궁금해 합니다.


각 이야기마다 몇개씩의 창의력 문제들이 나옵니다. 별 하나의 난이도부터 별 세개의 난이도를 가진 문제들이 나옵니다. 별 세개의 난이도 문제들이 한번에 풀리지 않아도 여러 번 생각하고 스스로 풀어나가려하는 모습을 보니 기특하네요. 똑같은 문제가 문제집에 있었다면 아이가 이런 열정을 보일지 의심스럽네요^^


아이는 문제를 풀고 나서 자신이 푼 것들이 맞는지 확인해 보고 싶어합니다. 해답에는 답만 나와 있는 것이 아니라 자세한 설명이 있어 아이들이 만약 이해하지 못했다면 해답을 통해 어떤 과정을 통해 답이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나의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보며 아이들은 단순히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풀어가며 함께 미션을 수행해 나갑니다. 단순한 재미를 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하니 여러모로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