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콕 중간범위 기출문제집 5-1 - 2012
대교 콘텐츠사업1팀 지음 / 대교(학습지) / 2012년 2월
품절


이제 학교마다 중간고사를 치르고 있어 다들 분주한 마음.
우리 아이 학교는 수시 평가를 보기 때문에 중간고사에 대한 부담감은 없지만 늘 시험을 치르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목별, 단원별로 수시 평가를 예고 없이 보니 며칠에 한번은 시험을 보게 됩니다.
과목별 기존 문제집들이 있지만 수시 평가를 보기 때문에 한 단원이 끝나면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마침 1등 쌤이 콕 집어주는 기출 문제집이 있어 수시 평가를 대비해 그때마다 풀고 있습니다.
주요 과목들이 모두 들어 있기 때문에 이 한권으로 시험을 준비하는데는 무리가 없는듯.



중요하지 않은 과목이 없지만 그래도 지금 아이가 가장 열심히 해야할 과목이기에 수학을 많이 살펴보게 됩니다.
개념서로 한번 공부를 하였지만 기출문제집에도 핵심 요점이 있어 가장 중요하고 꼭 알아야할 내용들이 중점적으로 나와 있어 다시 한번 배운내용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기출핵심유형, 기출 단원평가 A형, 기출 단원평가 B형, 기출 실력평가, 학업 성취도 평가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들이 있어 아이들이 문제를 출어 보면서 자신이 부족한 부분이 어디 인지 알아갈 수 있습니다.




사회 과목은 역사를 다루고 있어 그 내용이 방대하고 이해를 넘어서 외워야하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유난히 신경이 쓰이는 과목이기도 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했던가요?
물론 직접 볼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기에 책에 나온 문화재를 우리나라 문화재 사진으로 보기를 통해 알아갑니다



반만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기에 참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이 많네요.
아이가 배경지식이 그리 많지 않기에 각 나라별 역사를 알아가는 것이 힘이 듭니다.
그래서인지 이렇게 그림 자료를 통해 보면 조금더 이해하기 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나라역사 지도로 보기에서는 고조선부터 조선 시대까지 영토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주요 사건을 간략하게 보여줌으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시험 자체가 스트레스일 수 있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공부를 해나간다는 것이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어쩌면 아이보다는 엄마가 욕심을 버리고 지시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를 믿고 지켜보아야하지 않을런지.
아이가 시험을 준비하며 기출문제집을 다른 친구들에 비해 많은 양을 풀지 않았지만 강요가 아닌 스스로 해야한다는 생각으로 하루에 한장이라도 풀어나가는 것에 고맙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