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미래탐험 꿈발전소 18
박연아 지음, 문평윤 그림 / 국일아이 / 201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세상은 넓고 할일은 많다는 걸 절실히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시리즈를 좋아하는 이유중 하나가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려 준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알고 있는 직업도 있지만 생소한 직업들도 있으니...

몇개 알고 있는 것과 많은 것을 알고 있는 것은 확실히 다릅니다.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을 알아가는 만큼 세상을 보는 눈도 자신이 가지는 꿈도 커지겠지요?

 

참으로 꿈이 많은 소녀입니다.

어릴 때부터 안과의사가 꿈인 아이는 직업이 꼭 하나여야만 하냐며 경찰관과 작가도 되고 싶다고 말합니다.

경찰관이 꿈이다 보니 범죄 현장을 조사하는 모습을 유심히 지켜 보았습니다.

물론 직접 본적은 없지만 방송에서 그런 장면을 보며 흥분을 하기도 합니다.

범인을 직접 잡는 것도 좋지만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범인이 누군인지 알아가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우리들이 보통 국과수라고 이야기하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이 곳에서 어떤 일을 하며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 책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직업들 중 아이가 관심을 보이는 것은 범죄 심리 분석관(프로파일러)입니다.

범죄자의 심리를 분석하는 일을 프로파일링이라고 하고, 이러한 일을 하는 사람을 프로파일러 혹은 범죄심리 분석관이라고 합니다. - 본문 164쪽

운동을 오랫동안 해온 아이는 직접 현장에서 범인을 잡고 싶다고 하더니 책을 읽고 경찰관보다는 심리수사를 해서 범인을 잡다고합니다.

에궁..아직 어려서그런지 힘들게 뛰어 다니면서 잡는것보다 편안하게 범인을 잡고 싶다고 하네요.

 

어쩌면 아이는 커서 경찰관도 범죄심리 분석관도 아니라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책을 읽고 꼭 그 꿈을 이루어야 한다기 보다 다양한 직업을 알아가고 그 직업들을 이해해 나가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