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10 과학영웅 9 - 은하계 추격전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9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과학영웅은 과학을 그리 잘하지도 좋아하지도 않는 아이가 재미있게 읽는 책입니다. 만화라고해서 아이가 재미에 치우치지 않을까하는 걱정도 있지만 과학적 지식들도 실려 있어 아이가 만화를 읽으며 글도 함께 읽습니다. 아이가 과학시간에 달과 지구에 대해 배우고 있는데 마침 9권에서는 은하계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 더 재미있게 읽습니다.

 

별도 사람처럼 태어나서 죽음을 맞이합니다.먼지들이 모여 탄생한 별은 자기 안에 있는 원소를 핵융합하여 에너지를 만듭니다.핵 융합에 쓸 원료가 떨아지면 별의 생애도 끝나는 것입니다. 무거운 별은 대부분 큰 폭발로 일생을 마치게 됩니다. 책에서는 별의 여러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은하 근처에는 40개 이상의 은하가 있다고 합니다. 아이는 안드로메다은하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다른 은하에 대해서는 많이 알고 있지 못했는데 다양한 은하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동안에는 일어나지 않지만 앞으로 수십억년이 지나면 우리 은하와 안드로메다 은하가 충돌을 한다고 하니 미리 걱정하는것은 우스운 일일까요? 아이는 먼 미래의 우리 후손들이 걱정이 되긴 하나봅니다. 하지만, 그 때는 지금과는 다른 과학이 발달하여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으리라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책 마지막에는 개정 과학 교과서를 반영한 심화학습 워크북이 있습니다. 심화학습 워크북의 문제를 풀면서 앞의 재미있는 내용들을 생각해보며 중요한 사실들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하게도 같은 문제라도 아이들은 문제집이 아닌 만화를 읽고 풀 때는 그리 어렵지 않게 생각하며 스스로 풀려고 합니다.

 

과학엔 관심이 없는 친구들도 그리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가볍게 읽을 수있지만 그 내용은 그리 가벼운 것이 아닙니다. 저희 아이도 책을 읽으며 과학에 대한 관심을 조금씩 키워 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