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꿈의 멘토 안철수 세상을 바꾸는 멘토 1
이아연 지음, 유영근 그림 / 참돌어린이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많은 젊은이들이 멘토로 삼고 있는 사람. 그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싶다. 많은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준 사람이기도 하다.

 

철수는 의문이 생기면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었어요. "왜?" 라는 질문의 답을 찾아내기 위해 끊임없이 탐구 했어요. - 본문 14쪽

 

우리는 모든 일들을 생각없이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원래 그런거겠지라는 생각으로 의문을 가지지 못하고 있다. 어릴 때부터 "왜?"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는 그의 엉뚱함을 부모님들도 인정해 주셨다. 놀랍게도 어린 아들에게도 존댓말을 했다는 어머니. 우리는 아이들에게 당연히 말을 놓고 화가 나면 상처를 주는 말을 하곤 하는데 그의 어머니는 그런적이 없다고 하니...이런 부모님의 모습을 보면서 나의 행동을 반성하게 된다. 나의 행동은 생각하지 못하고 우리 아이들이 잘하기만을 바라고 있으니. 참으로 어리석은 생각이 아닌가?

 

철수는 책을 통해 세상에 접근하는 것이 처음에는 느릴 수 있지만 결국엔 다른 사람들보다 앞 설 수 있다고 믿었어요. - 본문 32쪽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책을 많이 읽었다는 것이다. 알면서도 잘 되지 않는 부분이기도 하다. 책이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것을 주는지 알면서도 그러지 못하고 있으니. 어릴적엔 다른 친구들보다 뛰어나지 못했던 그이지만 어느 순간 책을 가까이하고 궁금한 것은 꼬리에 꼬리를 물어 그것을 해결하지 않으면 안되었으니. 책을 읽으며 궁금한 것을 해결하고 넓은 이해력과 올바른 판단력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많이 알려진 인물이기에 아이도 그전부터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 많았다. 아직은 어려서 하고 싶은 것도 많고 되고 싶은 것도 많은 아이. 아직은 자신이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 는 없다. 하지만 어떤 꿈을 가졌냐는것 이전에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어느 자리에서 어떤 일을 하든 자신이 하는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보다는 다른 이들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 언젠가 누군가의 멘토가 될 수 있는 사람. 우리는 같은 꿈을 꾸고 그 꿈을 위해 노력하는 동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