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2.3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2년 2월
품절


우등생 시리즈는 아이가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우등생 과학을 즐겨 보던 아이가 이번에 만난 책은 우등생 논술입니다. 요즘은 논술의 중요성이 강조되다보니 초등학생들도 논술 학원을 다닙니다. 저또한 관심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선뜻 학원에 보내지는 못하고 있으니..학원을 다닌다고 아이의 실력이 갑자기 느는 것은 아닐터. 꾸준히 책을 읽으며 조금씩 실력을 키워가려 합니다.

이 달의 알짜뉴스

이 달에 나왔던 뉴스를 좀더 심도 있게 볼 수 있는 코너입니다. 아이들이 어렵다고 무심코 지나쳤던 기사들을 알기 쉽게 정리해두어 관심을 가지고 읽어 나갑니다. 또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합니다.

특집 - 안~돼! 학교폭력

요즘 학교 폭력에 관한 기사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뉴스나 신문을 자세히 안보는 친구들은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들을 통해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특집 코너를 통해 정확한 이야기들을 알고 대처방안이나 다른 나라의 사례들을 알아 갑니다. 아이들도 남의 일처럼 생각하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친구들의 피해사례를 보며 작은 관심이라도 보이지 않을까요?

책을 읽기는 하지만 독후 활동을 많이 하지는 않습니다. 거북샘과 함께하는 애프터스쿨 독서클럽에서는 책 소개뿐만아니라 독후활동과 함께 읽으면 좋은 책들을 알려줍니다. 한권의 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연계성있게 여러 책을 함께 읽어 나갈 수 있습니다.

너무도 유명한 유홍준님의 나의 문화 유산 답사기를 만화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호에는 정선 아리랑으로 유명한 정선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짧은 이야기를 통해 참으로 많은 것을 이야기 합니다. 아리랑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정선의 특징, 명승, 문화유산까지 이야기하니 말입니다.

논술이라고 하면 어렵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내용을 보니 아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접근해 나갈 수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으로 다양한 주제를 통해 아이들이 생각하고 직접 글을 쓸 수 있는 과정까지 다양하고 알찬 내용들이 가득 담겨 있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