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5-1 - 2012 초등 우공비 국어 2013년-1 6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1년 11월
구판절판


새 학기가 얼마남지 않았기에 선행은 아니고 예습을 하기 위해 풀기 시작한 우공비 국어.
우공비 국어는 진도 비법책, 시험 비법책, 비법 풀이책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비법 더하기(교과서 듣기 자료+우리말 꾸러미)라는 소책자가 있습니다.

국어 교과서에는 여러 책들의 지문이 들어 있습니다.
지문만 읽고 넘어가기 보다는 어떤 책들에 실린 글들인지 알아보고 그 책들을 미리 읽어보면 많은 도움을 받게 됩니다.
각 단원에 실린 책 제목을 표로 작성하여 한 눈에 알아볼수 있게 정리되어 있어 단원을 공부하기 전 미리 책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1단계 눈에 쏙에서는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각 단원에서 배워야할 내용을 간략하게 보여줍니다. 바로 옆에는 2단계 개념 쏙이 있으며 그림에 맞는 개념을 글로 정리하여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알려줍니다. 3단계 시험 쏙을 통해 시험출제 유형이나 시험 대비 방법등을 통해 아이들이 시험에는 어떤 식으로 문제들이 나올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3단계를 통해 개념을 익힌 후에는 개념 확인하기를 풀며 정확하게 정리해 나갈 수 있습니다.

국어는 다른 과목과 달리 지문의 양이 많고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지 못하면 문제를 푸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아이들이 다른 과목에 비해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막막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공부해요를 보며 교과서 내용을 어떻게 파악해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개념 정리가 끝나고 교과서 내용을 이해하게 되면 단원 평가를 풀면서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익히고 마무리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과목에 비해 공부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책읽기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어려울 수도 있는 과목입니다. 하지만 기본 개념을 익히고 핵심을 찾아간다면 국어도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아이도 이제는 지문이 많다고 투정부리지 않고 끈기를 가지고 끝까지 읽으려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