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꿈, 지금부터 시작이야 - 세계 최고의 여성 10인이 딸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
김지영 지음 / 쌤앤파커스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어떠한 제약으로 인해 꿈이 좌절된다면?

꿈을 이루어 나가는데 장애물이 있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좌절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으며 꿈을 이루어 나가는 사람들이 있다.

꿈을 이룬 사람들이 있다.

세계 최고의 여성 10인이 딸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

꿈 많은 두 소녀의 엄마이기에 더 관심이 가는 책이다.

우리 아이들이 여자라는 이유로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길 바라며 어떠한 난관이 닥쳐도 이겨내리라 믿으며^^

 

다른 사람들의 선망의 대상이며 성공을 한 10명의 여성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읽으며 그들은 그들에게 닥친 시련에 좌절하지 않고 절대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작은 상처에도 아파하는 우리들과는 다르게. 사람에게는 누구나 상처가 있다. 그 상처를 숨기려 들면 더 곪아 영원히 그 상처의 아픔 속에서 살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그들은 상처를 드러내고 당당히 세상을 향해 걸어가고 있다.

 

누구에겐 약점은 있단다. 너에게도 스스로 자신 없어 하는 부분, 또 남들보다 못하다고 여겨지는 부분들이 있을거야. 하지만 그 부분을 우선 인정하고 받아들여서 오히려 그것을 긍정적인 요인으로 딛고 자신 있게 일어선다면, 분명 그 미래는 다를 거야. - 본문 43쪽

 

따뜻한 카리스마로 인종과 성별의 벽을 넘은 펩시 CEO 인드라 누이. 인드라 누이는 인도에서 태어난 여성이다. 우리 나라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여성이면서 백인이 아닌 그녀가 큰 기업의 CEO가 되는 것이 그리 반가운 일은 아니였다. 우리는 무의식중에 최고의 자리에 여성이 있다는 것을 그리 달갑게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 자신이 가진 약점을 불평하며 꿈을 포기하지 않고 어쩐 순간에도 주눅들지 않았던 그녀는 약점도 강점으로 바꾸었다. 지금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환경이나 자신의 단점을 불평하며 소중한 시간을 허비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진실은 통한다는 것을 몸소 보여준 토크 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 많은 사람들이 멘토로 꼽을 만큼 영향력이 있는 인물이다. 지금의 자리에 있기까지 그녀가 걸어온 길은 그리 순탄치만은 않았다. 더구나 사랑을 받고 자라나야 할 어린 시절은 가슴 아픈 일들로 큰 상처를 입기도 했다. 누구에게도 그 상처를 말하지 못하고 혼자서 끌어안고 아파해야만 했다. 그 고통을 알기에 토크쇼를 진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가슴으로 이해하는지 모른다. 자신이 입은 상처를 드러내는 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았겠지만 그 상처를 드러내고 사람들을 위로하는 그녀. 그녀의 진심을 알기에 많은 사람들이 감동하고 그녀를 멘토로 삼고 있는 것이다.

 

인드라 누이, 오프라 윈프리 외에도 성공한 여성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그들에게는 인종이라는 차별도 여성이라는 차별도 가난이라는 환경도 방해가 되지 않았다. 말그대로 그런 상황들이 조금은 불편할 뿐이지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핑계를 대지 않았다. 우리 아이들도 자신을 돌아보며 더 이상 불평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당당히 걸어갔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