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각수학 1031 초등 5-1 - 2014년용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11년 12월
품절
혹시 수학을 연산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있는건 아니겠죠?
기계적으로 푸는 수학이 아니라 생각을 하며 풀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지요?
어쩌면 아이들은 익숙한 문제를 생각도 하기 전에 손이 먼저 기계적으로 풀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수학은 생각을 먼저 해야한다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만큼 생각을 하며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생각하는 힘을 통한 탄탄한 개념학습을 할 수 있는 생각수학 1031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도 생각하는 힘을 키워나가기 바라는 마음입니다.
각 단원에서 배워야 할 내용뿐 아니라 기본 개념을 알기 전에 배워야할 내용이 무엇인지 알수 있습니다. 이미 배운 내용에 대한 개념을 정확히 알지 못했다면 연계된 내용을 알아갈 수 없으므로 각 단원을 공부하기 위해서는 지난 단계를 정확히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생각 열기
각 단원을 배우기 전에 만화를 통해 배워야할 개념들을 알아갑니다.
만화속 이야기를 통해 무엇을 알아야할지 생각하게 됩니다.
주어진 답을 보고 아는 것이 아니라 답을 얻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지 아이들이 생각을 하게 됩니다.
탐구활동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과정을 따라 아이가 풀어가면서 답이 어떻게 나오는지 알수 있습니다.
단지 식을 푸는 것이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풀어야할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내 손에 잡혀라, 유형!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푸는 것은 중요합니다.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그 개념을 응용한 문제를 접근해가며 여러 유형들을 익힐 수 있습니다
논리를 풀어라, 서술형!
점점더 서술형문제 출제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아이들이 문제 자체를 이해하지 못해 풀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를 보며 어떻게 풀어야할지 당황해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답을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답을 얻기 까지의 과정이 중요하므로 그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어 아이들이 답이 나오는 과정을 생각해 보게 됩니다.
전략을 펼쳐라, 문제해결!
통합적인 사고 그 자체.
수학의 개념뿐만 아니라 다른 영역과 다른 단원의 내용까지 함께 다루고 있어 아이들이 단편적인 사고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통합적인 생각을 하며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실력을 뽐내라, 단원평가!
단원평가에는 기존 교재와 달리 객관식 문제는 없습니다.
서술형 문제를 풀면서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앞에서 배운 내용들을 다시 한번 점검하게 됩니다.
아이들이 가끔 객관식 문제를 풀때 정확성 보다는 답을 맞추기 위해 대강 푸는 경우가 있는데 서술형 문제이다 보니 아이들이 읽고 생각하고 푸는 과정을 거쳐 답을 찾아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