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콕 과학 5-1 - 2012
대교 편집부 엮음 / 대교(학습지) / 2011년 11월
품절



쌤이 나만을 위해 콕 짚어주는 쌤콕

핵심을 잡아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아이들이 공부를 하면서 무엇이 중요한지 알고 그것을 스스로 찾아내면 좋겠지만 그러지 못한 경우가 많으니 콕 짚어준다는 말이 우리들에게 다가옵니다.


우선 만화를 통해 각 단원에서 배워야 할 내용을 알아갑니다.
짧은 내용이지만 중요한 핵심을 말해주니 배워야 할 내용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개념 알기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다루고 있어 아이들이 각 단원에서의 중요한 내용들을 알아갑니다.
그림 자료와 함께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 아이가 혼자서도 내용을 이해하는데 그리 어려움이 없습니다.
중요한 내용은 형광색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아이도 읽으면서 자신이 중요하다는 내용에는 줄을 그어가며 내용을 이해해 나갑니다.


기본 다지기

개념을 익히고 그것을 바탕으로 기본 문제를 풀어 나갑니다.
앞에서 개념을 정확히 이해했다면 어렵지 않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실력 올리기

기본 문제를 해결 한 후 한단계 높은 문제들을 풀면서 실력을 키워 갑니다.
응용 문제들을 잘 해결하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다양한 문제들을 접해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 단계 높은 문제들이라 그런지 기본 문제를 풀 때와는 달리 오답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도 모르는 경우보다는 집중을 하지 않고 문제를 읽어서인지 스스로 틀린 이유를 찾아 내고 있습니다.



유형 익히기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접해 보면서 보는 시각을 넓혀 갈 수 있습니다.
자신이 익힌 개념이 어떤 유형으로 문제가 출제되는지 알아가고 그것을 익히면서 다시 한번 개념 정리도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문제들은 중요 콕이라 표시되어 있어 아이들이 다시 한번 그 문제를 중점적으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학원을 다니지 않고 공부하는 아이가 혼자서 다음 학기를 준비할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있었습니다. 누군가의 설명을 듣고 이해를 한 후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이 아니라 오롯이 혼자 힘으로 교재를 읽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가 이해하기 쉽고 자세한 설명으로 되어 있는 개념들을 읽으면서 혼자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쩌면 혼자 힘으로 해 나가는 것이 더디고 느리겠지만 그래도 스스로 해냈다는 자신감이 생기지 않을런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