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30 English - 하루 30분, 30일에 끝내는 초등영어 말하기 프로젝트 3030 English 1
김지완 지음, 박하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12월
품절



학창 시절 영어를 몇년 배웠지만 한마디 말도 못하고 짧은 원서하나조차 읽지 못하고 있으니 ㅠㅠ 참으로 많은 시간을 투자 하였지만 좀처럼 늘지 않습니다. 물론 노력이 부족하기도 했지만 효과적인 방법을 찾지 못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도 이제 영어를 공부해야 하는데 제가 그다지 많은 것을 알지 못하니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할지 막막하기도 합니다. 막연하게 다른 사람들이 좋다는 학원을 보내는 것도 좋다는 교재를 사용하는 것도 우리 아이와 맞지 않는다면 별 도움이 주지 못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영어를 많이 공부하지 않은 아이가 그리 어렵지 않게 접근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아이가 꾸준히 한다면 말하는데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거라는 생각으로 책을 만났습니다.

하루 30분, 30일에 끝내는 초등영어 말하기 프로젝트



Step1 오늘의 영어 연극

글을 건조하게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연기를 하듯 재미있게 대화를 읽습니다. 제가 영어를 잘한다면 함께 읽으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지는 못하고 아이가 혼자 1인 2역을 하며 재미있게 읽어 나갑니다.


Step2 말하는 영단어

그림을 보며 아이가 단어를 하나씩 알아 갑니다. 큰 소리로 자신있게 따라 읽다보면 단어도 정확히 익히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기는듯 합니다.

Step3 원어민 흉내내기

아직은 CD에 나오는 발음을 그대로 따라할 수 없지만 나름 열심히 따라 하는 아이를 보면 기특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Step4 3030 말하기

이번에는 우리말로 되어 있는 대화를 보고 3단계에 걸쳐 익힌 영어를 말해 봅니다. 조금은 쉬운 대화이고 앞 단계에서 여러번 반복해 읽어서인지 그리 어렵지 않게 대답합니다.


오늘의 미션 TODAY'S MISSION

1일 동안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아이가 확실히 알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이제 시작한지 며칠되지 않았지만 하루 30분을 공부하는 것으로 부족하지 않을까하는 걱정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다행히 30분이라는 시간을 지루해하지 않고 CD를 들으며 재미있게 책을 보며 혼자 하는 것이 대견하네요.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아이와 함께 30일을 꾸준히 해나가야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을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