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학년을 위한 계획세우기 행복한 1학년을 위한 학교생활동화 14
송윤섭 지음, 박로사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12월
장바구니담기


첫 단추를 잘 끼워야겠죠?
새해가 밝았고 이제 새 학기가 시작되니 다들 새로운 다짐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방학동안 불규칙적인 생활을 하다 개학이 다가오니 아이들이 힘들어하네요 ㅠㅠ
밀린숙제하랴, 개학을 하면 일찍 일어나야하니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미리 숙제를 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면 이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을텐데...
좋은 습관을 가지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동구는 미루기 대장입니다.
만화를 보느라 숙제를 미루고 게임을 하느라 또 숙제하는 것을 미루고...
결국 아침에 일어나 학교에서 급하게 숙제를 합니다.
마음이 급하니 글씨도 엉망이고 어제 게임을 한 것을 후회하게 됩니다.

친구들과의 모둠활동에서도 미루다가 자신이 맡은 분량을 하지 못해 친구들에게 미움을 받기도 합니다.
과제도 잘해내지 못하니 시험이라도 잘 보고 싶은 동구.
자기가 좋아하는 희주에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도깨비 시계의 도움을 받아 중요한게 뭔지 파악을 하고 학습 목표를 세워 본격적으로 공부하기에 돌입합니다.
예전에는 만화를 보느라 자신의 일을 제대로 하지 못했는데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차근히 지켜나가니 시간의 여유가 생겨 자신이 좋아하는 만화를 보면서도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잠시 게임을 하느라 공부가 밀리긴 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다시 도전하는 동구.
"밀린 건 나머지 시간 동안 조금씩 나눠서 하면 돼.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는거야." - 본문 48쪽
역시 포기하지 않고 계획을 세우고 차근차근 공부하다 보니 좋은 결과를 얻게 된 동구.


아이들이 방학동안 잠시 흩어진 모습을 보였지만 다시 마음을 다잡고 새롭게 시작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계획을 세우고 지켜나가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조금 힘든 과정을 지나면 좋은 습관을 가질 수 있고 자신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목표가 있으니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도깨비가 알려준 꿈의 계획표 만드는 방법을 보면서 아이도 자신의 꿈을 설계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