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수학 16시간 만에 끝내기 실전편 1 - 중학수학의 정석 중학 수학 16시간 만에 끝내기
마지 슈조 지음, 김성미 옮김 / 북스토리 / 201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을 어려워히지 않는 학생들이 있을까요?

수학이라는 말만 들어도 머리가 아프다고 말하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쉽게 포기하는 과목 중 하나가 수학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처럼 어려운 수학을 아이들에게 쉽게 알려 줄 수 는 없을까요?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생이 되면 여러 가지 걱정이 있는데 그 중에서 공부가 어려워지지 않을까하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아이들이 많은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과목이 수학입니다.

수학과 관련된 많은 책이 있지만 문제집을 사서 풀기 전 준비운동을 할 수 있는 책을 만났습니다.

운동에서도 준비운동이 중요하듯 이 책을 보며 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존 수학책들과 차별되는 점을 머리말에서 말해 줍니다.

첫 번째,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학습 진도

두 번째, 필요한 것만 콕콕 짚는 명확한 요점 정리

세 번째, 부담 없이 풀면서 익힐 수 있는 실전문제들

 

중학교 1학년 3단원은 정수와 유리수입니다. 책에서 처음 다루는 내용은 마침 양수와 음수입니다. 아이들이 정수의 연산이 나오면 의외로 헷갈려합니다. 음수끼리의 뺄셈이나 부호가 다른 정수의 연산이 나올 때 정확히 풀어나가는 것이 어렵습니다. 양수와 음수의 정확한 개념만 안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풀수 있을텐데...책에서는 일반적인 설명이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이나 이야기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설명으로 끝나는 것이 문제를 통해 자신이 알고 있는 개념을 확실히 알아갑니다.

 

수학은 연계성이 있는 과목이라 정확한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면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것이 어렵습니다.이 책의 장점은 개념정리를 확실히 해준다는 것입니다. 또한 단순한 수학 문제집도 개념서에서 벗어나 읽고 즐길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아이들이 일반적으로 수학 문제집을 풀자고 하면 고개를 절레절레 흔듭니다. 하지만 이 책은 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아서인지 스스로 읽고 개념 정리를 하며 나와 있는 문제도 별 불평없이 풀어나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