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선생님은 외계인 저학년 창작동화 읽을래
콜린 머리 피셔 지음, 제러드 채프먼 그림, 부희령 옮김 / 계림북스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화성인 침공>이라는 영화를 보고 마틴(Martin) 선생님이 화성에서 온  외계인(Martian)이라 생각하는 우리의  주인공.

선생님이 화성에서 온 외계인이라는 증거를 일기에 쓰기로 결심하고 매일 기록을 남깁니다.

주인공은 선생님의 모든 행동에 외계인이라는 확신을 더해갑니다.

초콜릿 컵게이크를 몰래 먹은 뒤 증거를 없앴는데 선생님은 모든 걸 알고 계셨습니다.

'냄새 잘 맡기'는 화성에서 온 외계인의 능력이라 생각하는 주인공.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서 칠판을 보고 계시고 있기에 짝꿍 빌리와 딱풀 '맛보기 실험'을 하는데 "다시는 그러면 안돼요."라고 말씀하는 것을 보니 선생님의 뒤통수에는 눈이 달려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선생님은 슈퍼 암기력을 가지고 있고 레이저 광선을 쏘며 화성인 초능력으로 반 아이들을 조종하고 있다고 철저히 믿는 귀여운 주인공.

화성인 선생님은 너무 많은 초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일일이 나열할 수 가 없습니다.

화성인에 대해 좀더 많은 것을 알고 싶어 독서 시간에 화성인이 나오는 책을 열심히 살펴보지만 선생님과 화성인이 닮은 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이제서야 선생님이 화성인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 주인공.

하지만...

내 생각에 우리 선생님은 토성에서 날아온 슈퍼 히어로인 것 같다. 하지만 선생님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내가 선생님의 비밀을 꼭 지켜 줄 거니까! - 본문 48쪽

 

읽는 내내 웃음을 짓게 하는 내용이였는데 마지막 부분에서 빵~~하고 터졌습니다^^

선생님이 화성인이 아니라는 것에 이야기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토성인이라 생각하는 주인공.

그 모습이 어찌나 웃기던지...

아이들이 처음 입학을 해 만나는 모든 것은 신기할 것입니다.

교실도, 선생님도, 학교도...

모르는 것이 없는 선생님을 보며 아이들은 조금은 엉뚱한듯 하지만 사람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될 수 도 있습니다.

선생님을 외계인이라 생각하는 아이의 순수함을 보며 우리도 그 순수함에 젖어 드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