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탄초등 사회의 생명 4-2
기탄교육 편집부 엮음 / 기탄교육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교과목 중 가장 어려워하는 것이 사회가 아닐런지...평소 신문이나 뉴스를 보지도 않아서인지 사회를 어려워한다. 생소한 단어들이 많이 나오고 학교에서 배우는것 외에 배경지식이 없으면 따라가기 힘든 과목이다. 수학이나 영어는 단과 학원이 있어 많은 아이들이 학원에서 중점적으로 배우는 과목이다. 하지만 사회는 중요하지만 그만큼의 시간을 들이지는 않는다. 물론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잘 할 수 있지만 아이들은 종합학원을 다니며 사회 공부를 하고 있다.

<사회의 생명>에는 다양한 그림 자료와 설명이 자세히 되어 있어 아이들이 그리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다. 시험에 잘 나오는 교과서 개념을 통해 중요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자세히 다루고 있다. 학교마다 시험문제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다루는 부분들은 있을 것이다. 그런 내용을 중심으로 개념 종리를 해두었다.
시험에 잘 나오는 기초 탄!탄!문제에는 기본 개념 정리를 끝내고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아이들이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확인하고 자신이 부족한 점을 알 수 있다.
시험에 잘 나오는 실력 쑥~쑥!문제에서는 좀더 깊이 있는 문제를 다루고 있다. 기본 문제를 해결하고 좀더 난이도 있는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자신의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시간이다.

사회는 어렵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기본 정리가 잘 되어 있으면 그리 어려운 과목이 아니다. 학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는 이 책을 보며 스스로 읽고 풀어나가려 한다. 아직은 실력이 부족하지만 꾸준히 책을 읽으며 자신의 실력을 키우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