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전사 호머와 사막의 밤 ㅣ 만화 판타지 생물계 대모험 7
곰돌이 co. 글, 김신중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축복 마법의 별을 가진 황금 원숭이 호머가 마밍과 함께 사막에서 겪은 일들 속에 우리가 모르는 사막의 이야기들이 숨어있다. 사막하면 모래와 오아시스, 선인장 등 단편적인 것들만 생각했는데 우리고 알지 못했던 많은 동식물에 대한 이야기들이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독을 가진 동물에는 독거미, 복어, 독사 등이 있다. 동물의 독은 적이 쉽게 건드리지 못하게 하는 경우 뿐만 아니라 먹잇감을 사냥할 때도 쓰인다고 한다. 지네와 아프리카독도마뱀은 먹잇감을 문 뒤 이빨 사이에서 흘러나오는 독이 상대의 몸에 퍼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잡아 먹는다고 한다. 흔히 보는 개구리가 아니라 남아메리카에 열대 지방에 살고 있는 독개구리는 독성이 강해 생쥐 2만마리, 사람 열명 정도를 죽일 수 있다고 한다.
우리는 가끔 인간답지 못한 행동을 할 때 짐승보다 못하다고 이야기 한다. 이기적으로 변해 가는 요즘 다른 동물들을 위하는 동물들을 보며 반성을 해야 하지 않을까? 동물들중에는 자신과 아무 상관이 없는 다른 종을 돕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1999년 영국의 링컨셔 연안에서 수영하던 사람이 떠내려가는 것을 막기 위해 물개가 구명보트가 나타날 때까지 지켜주었다고 한다. 1996년 영국에서는 황소에 받혀 기절한 농부 아저씨를 기르던 소들이 황소에게 더이상 공격받지 못하게 둥글게 에워쌌다고 한다. 이 외에도 너구리가 불길에 휩싸인 아기를 구하고 악어에게 잡혀가는 임팔라를 구한 하마도 있다고 한다. 우리는 가끔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모르는체 할 때가 있는데 동물들은 자신의 이익과는 상관없이 순수하게 다른 동물들을 구해주는 것이다. 항상 동물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한 인간들이 어쩌면 동물보다 못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호머가 사막에서 겪는 이야기도 아이들이 좋아하지만 중간중간 나와 있는 사막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아이들이 더 흥미있게 읽었다. 아이가 알고 있는 내용도 있지만 새롭게 알게 된 이야기들이 많아 많은 도움이 된듯하다. 여러 동식물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사막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