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톡!서술형 중학 과학 2-2 - 2012년용
이창수 외 지음 / 디딤돌 / 2011년 7월
절판
초등학교 때와 달리 중학생이 되면서 많은 변화가 있지만 그 중 가장 큰 변화는 시험일 것이다. 중학생이 되면서 치뤄야 할 시험의 과목도 늘어날 뿐만 아니라 서술형의 문제들이 늘어나고 있다. 단답형의 문제가 아니라 기본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면 풀어나갈 수 없다.
<톡! 서술형> 시리즈는 기본 문제집과 달리 서술형의 문제들만 나와 있다. 이 문제집은 평소에 공부하지 않으면 풀 수 없는 것들이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이 문제를 풀어 나가면서 기본 개념을 정확히 알아갈 수도 있다.
각 단원별로 중요한 내용을 마인드맵으로 보여준다. 마인드맵을 통해 그 단원에서 알아야 할 내용이 한 눈에 알아보기 쉽고 아이들이 무엇이 중요한 내용인지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다.
또래 답안을 통해 다른 친구들은 어떻게 답안을 작성하였는지 예시를 보여 준다. 이런한 답들과 선생님의 답을 비교하여 잘못된 점들을 보여줌으로써 아이들이 정확히 답을 알아갈 수 있는 것이다.
답안지를 살펴보면 문제에서 요구하는 정답에 대한 자세한 사항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어있어 아이들이 스스로 채점하며 자신의 답이 어느 부분에서 부족한지 알아갈 수 있다.
과학은 기본 개념이 확실히 정리되어 있지 않으면 문제를 쉽게 풀어가기 어려운 과목 중 하나이다. 그리 두껍지 않은 문제집이기에 부담감은 그리 많지 않다. 문제를 풀어가면서 아이가 서술형 문제에 익숙해 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