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래탐험 꿈발전소 : 공항 ㅣ 미래탐험 꿈발전소 3
신승희 지음, 정종석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꿈과 희망은 사람을 움직이는 가장 강력한 에너지다. 꿈과 희망이 있는 사람은 밝고, 활기차다. 꿈과 희망이 있는 사람은 호기심과 열정에 가득 차 있기 때문에 항상 분주하고, 바쁘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있어서 꿈과 희망은 그들의 삶을 버텨주는 가장 강력한 버팀목이다. - 책 내용중에서
아이들에게 꿈이 무엇이냐고 묻기 전에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먼저 알려주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상에 어떤 직업을 가지고 어떤 사람들이 살아가는지에 대해 먼저 알려주지 않고 아이에게 꿈이 없다고 비난할 수 는 없을 것입니다. 저또한 아이에게 가끔 꿈을 가지라고 이야기하면서도 어떤 꿈을 꾸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보여주지 않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가 알고 있는 직업이 얼마나 있을까요? 대부분의 아이들이 알고 있는 직업은 그리 많지 않고 한정적이라는생각이 듭니다. 그러던차에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직업의 세계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책을 통해 많은 직업을 보면서 자신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가 생기게 됩니다.
이번에 아이가 만난 책은 공항입니다. 사실 아이가 알고 있는 관련 직업은 비행 승무원과 조종사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그 직업 외에 탑승 수속 카운터, 보안 검색 요원, 항공 교통 관제사, 수하물 운송 직원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갑니다. 아이가 알지 못했던 많은 직업과 그들이 하는 일을 알아가면서 아이가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갑니다. 이렇게 알지 못했던 많은 직업을 알아가면서 아이들도 자신의 꿈을 넓혀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은 어려서 구체적인 꿈을 가지지 못했지만 어린이 꿈발전소의 다양한 직업을 만나면서 아이도 자신의 꿈을 찾고 꿈을 키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