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23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23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1년 7월
구판절판


수학도둑...아이들의 마음을 빼앗아버린 수학도둑. 수학도둑을 모르는 아이들이 있을까요?
그만큼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책입니다. 우리 아이들도 23권이 나오기를 학수고대.
하지만 엄마는 만화만 보는 것이 아닐까하는 노파심에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 책을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결국 아이들의 승리.
지금 아이들은 집에 도착한 수학도둑 23권을 읽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수학을 어려운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수학 이야기만 고개를 절레절레 흔듭니다.
수학을 재미있게 공부할 순 없는 걸까요?

23권에는 약분과 통분, 어림수와 근삿값, 평균, 연비와 비례배분, 다면체의 성질이 나옵니다.
수학적 지식이나 공식을 책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다보니 아이들이 어려운 수학 공식이라는 생각보다는 주인공들이 문제를 해결해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이야기가 끝나면 개념정리뿐만 아니라 관련 문제들도 나옵니다.
처음엔 만화만 보고 문제에 관심을 가지지 않다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문제를 정확히 풀지는 못해도 관심을 가지고 자신이 할 수 있는 문제들은 풀어보려고 합니다.

특별부록(실력이 쑥쑥!! 수학도둑 워크북)이 있어 아이들이 문제를 풀고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 해볼 수도 있습니다.

수학을 단순히 계산만 하는 연산을 생각할 수도 있는데 수학 도둑에서는 생각할 수 있는 수학을 공부 할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야기 속의 사건을 해결해가며 함께 생각하고 방법을 찾아보려 합니다.
만화이지만 엄마들이 아이들에게 읽히는 이유가 아닐까요?
단순히 계산만 하는 수학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으로 풀어나가려 하는 수학.
확실히 아이들의 마음을 빼앗을만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