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 드림박스 Dream Box 4
원시인 지음, 왕정인 그림 / 파란하늘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어느 덧 아이는 고학년이 되어 갑니다. 아이는 안과 의사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며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알지 못합니다. 그냥 막연한 꿈을 꾸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목표는 곧 목적이자 결심입니다.
목표는 꿈 이상의 것, 곧 실행되는 꿈입니다.
목표는 막연하게 '그걸 해냈으면 좋겠어.' 라는 식의 요행을 뛰어 넘는 것입니다.

- 본문 30쪽

 2010년 캐나다 밴쿠버 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1만 미터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이승훈 선수. 이승훈 선수는 원래 쇼트트랙 선수였습니다.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넘어지는 바람에 올림픽에서 메달을 따겠다는 자신의 꿈을 잃은 것입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스피드스케이팅으로 전향하여 열심히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며 그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꿈을 위해서 포기란 절대 없었던 것입니다.

우리는 꿈을 꾸지만 그 꿈을 위한 노력은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어린 아이는 자신의 꿈을 향해 어떻게 걸어아야하는지 아직은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건 엄마인 저의 노력도 부족하고 자신의 멘토를 아직은 찾지 못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승훈 선수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던 도전 정신과 전명훈 교수님이라는 멘토가 있었기에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로 여러분의 꿈을 적으십시오.
두 번째로 실천 계획을 세우십시오.
세 번째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지를 정하십시오.
마지막으로는 여러분 자신이 이미 그 목표를 이루었다고 상상하십시오.
- 책 본문 중에서

이제 아이는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그리려 합니다. 막연한 꿈을 꾸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그 꿈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함께 적어 나가려 합니다. 또한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절대 포기하지 않는 마음가짐도 중요하다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련을 이겨낼 수 있는 마음을 갖도록 우리는 함께 노력해 나가야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