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백 수학 기출문제 4-1 - 2012 올백 기출문제 2013년-1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2년 1월
품절


올백수학은 올백수학 기출문제와 올백 마무리로 구성되어 있다.
책이 쉽게 분철되며 문제 위주로 되어있어 아이가 두께에 대한 부담감이 없어 좋아했다

우선 책을 펴치면 [선생님 노트 엿보기]가 단원별로 개념정리가 되어있다. 핵심만 콕 집어서 친근감있는 손글씨로 정리해 놓았다.
울 아이가 선생님들이 직접 쓰신 거냐고 물어본다 ^^

[빠르게 익히는 기출문제 50선]에서는 소단원(다섯 자리수 알아보기, 만 알아보기...)으로 나누어 핵심적인 문제들만 출제 되어 있다.

[단원평가]는 2회가 나와있고 난이도나 중요도에 따라 '이것만은 꼭’, ’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 시험에 잘 틀리는 문제’
등으로 구분 되어있다.
이렇게 중요도가 표시되어 있는 문제들은 아이가 한 번 집중해서 볼 수 있었다.

[백점넘기 서술형 문제]
아이들이 서술형 문제를 풀 때 어려워하는 것은 무엇을 묻는 문제인지 이해조차 할 수 없을 때가 많다.
그런 점들은 보완해서 아이들에게 문제에서 묻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그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들이 무엇인지 설명이 되어 있어
스스로 학습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마인드맵]

마지막장에는 마인드맵으로 주요 개념들을 정리해 놓았다.
여러 가지 색으로 정리해 놓아 아이들이 감각적으로 받아들여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에 남는다.
줄글로 정리해 있는 것보다는 확실히 아이의 눈을사로잡았다

[답안지]
4학년의 경우는 수의 단위가 커져 아이가 어려워했다.
답안지가 타 문제집과 같은 듯 보이나 숫자에 만단위로 빨간 실선을 표시해 두어 답을 채점할 때 일일이 수를 확인하지 않아도 숫자가 눈에 쉽게 들어왔다.


아이가 학원을 다니지 않기에 문제집의 선택이 중요하다.
누가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풀어야 하기에 내용정리나 문제의 해설 등이 중요하다.
올백수학은 아이가 공부한 날짜를 적어 매일 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다.
난이도가 많이 높은 문제집이 아니여서 새 학기가 시작하기 전
아이가 스스로 학습하는데 문제가 없을듯 하다.
몇 번의 풀이 과정을 통해 모르는 문제는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답안지의 자세한 해설도 이 책의 장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