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이기적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 동영상강의 무료+특별 부록자료 제공+최신 기출문제 수록+온라인 모의고사 서비스 제공+기출문제 해설강의 추가 제공
오윤슬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사의 중요성은 이제 모두가 알고 있을 것이다. 시험을 위한 학습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에 있어서도 중요한 부분이 많다.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여러 가지 의미로 중요할 것이다. 알고 있다는 것에서 나아가 시험을 준비해야 하니 부담감이 있지 않을까. 재미로 쉬엄쉬엄 알아가는 한국사가 아니라 결과를 위한 준비를 해야 하기에 즐기는 학습으로 다가가는 것은 어렵다는 생각을 한다. 방대한 양을 다 할 수 없으니 중요한 포인트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혼자 준비하는 분들에게 교재는 중요하다. 이기적(이렇게 기막힌 적중률)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심화 교재로 준비한다면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 덜어낼 수 있지 않을까.



 

2022년 2월 12일에 제57회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이 실시된다. 이제 일주일도 남지 않았다. 좋은 결과를 위해 지금 이 시간에도 한국사 공부를 하는 많은 분들이 공부를 하고 있을 것이다. 한국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공부를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지만 매번 흐지부지되었다. 이번에는 응시하지 않지만 올해 안으로 도전하고 싶은 마음에 교재를 살펴보았다.

 

모든 시간을 한국사 공부에 투자할 수 없는 분들이 많다. 각자의 일을 하면서 한국사 공부를 하고 있을 것이다. 첫걸음이 중요하듯 어떻게 게획을 세우느냐도 중요하다. 교재에는 15일 학습 플랜이 있어 어느 부분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친절하게 계획을 세워주었으니 공부는 각자의 몫^^ 

 

혼자 학습하는 것이 어려운 것은 꾸준함과 궁금한 것이나 모르는 부분을 바로바로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이다. 심화 교재에서는 핵심 이론 동영상 강의 100% 무료 제공하며 선생님 1:1 질문답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혼자 학습하는 어려움을 줄일 수 있다.



 

한국사의 방대한 양을 단시간에 모두 공부할 수는 없다. 그렇기에 출제 유형을 파악하는 것은 중요하다. 같은 시간을 투자하더라도 어떤 방법으로 학습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다르다. 끈기 있게 책상에 앉아있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핵심을 파악하고 기출문제를 통해 유형을 파악해야 하는 것이다. 교재의 기출문제는 몇 회에 출제된 문제들인지 기재하고 있어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내용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짚어주고 있어 그 내용들은 놓치지 않고 학습할 수 있다.

 

빈출 키워드를 통해 어느 부분을 중점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지 알 수 있으며 이론을 학습한 후 기출문제를 통해 복습할 수 있다. 공부를 할 때 복습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기에 이 부분을 통해 내가 무엇을 모르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글이 아니라 이미지로 복습할 수 있는 이미지 학습은 장기기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렇듯 다양한 구성을 통해 혼자 학습하는 분들이 큰 어려움 없이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