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너에게 단비어린이 그림책
권지영 지음, 소중애 그림 / 단비어린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 생명이 찾아오는 일은 축복이다. '부모'라는 이름을 가지고 살아간다면 가장 행복한 순간이 아이가 태어나는 일이 아니었을까.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은 희로애락이 있다. 가끔은 힘들고 슬플 때도 있지만 아이들이 있어 웃음이 가득하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너에게>에서는 아이를 만나는 엄마의 마음을 볼 수 있다. 




'엄마'가 된 순간의 행복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을 것이다. 어떤 말로도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할 수 없다. 표지에서 만나는 엄마의 미소는 이해할 수 있다. 현실적인 어려움들이 있지만 소중한 아이가 나에게 왔다는 것은 큰 행복이다. 책에서도 아이가 온 것은 가장 큰 선물이라고 말한다. 아이와 만나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부모의 마음을 이해하며 진짜 어른이 되어간다는 생각을 한다.

매일 반복되는 하루에도 너를 보는 것이 내게는 가장 행복한 시간이란다. - 책 내용 중에서

여자는 약하지만 엄마는 강하다는 말을 한다. 이 말의 진실 여부를 떠나 엄마가 되면 이전보다는 강해진다. 강해질 수밖에 없다. 물건 하나 드는 것이 힘들다며 투덜거렸지만 아이를 안고 업는 것은 무겁다, 힘들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 가끔 힘이 들어 안아달라는 아이의 이야기를 모른척하고 싶을 때가 있지만 어느새 아이를 안게 되는 일이 많다. 힘든 시간들이 아이의 미소, 말 한마디에 잊어버린다. 아이가 삶의 활력소가 된다. 

현실적인 육아문제가 아니라 소중한 아이가 우리들에게 왔을 때의 사랑스러운 마음을 만날 수 있는 책이다. 그림들을 보면서 어느새 자란 아이들이 어린 시절을 돌아본다. 품 안의 아이였던 아이들이 어느새 자라 이제는 서로의 고민을 나누는 친구가 되었다. 나이가 들어서인지 이제는 거리에서 만나는 꼬마 친구들이 모두 예쁘다. 

누구보다 소중한 아이들이다. 가끔은 아이들이 자라면서 처음 만났을 때의 마음을 잊고 욕심을 가지면서 아이에게 상처를 주는 행동과 말을 한다. 아이가 우리에게 준 행복한 시간들을 잊을  때가 있다. 사랑스러운 아이의 이야기를 만나면서 지금 우리 곁에 있는 아이들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