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배신 스토리콜렉터 84
로렌 노스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사람의 아픔을 가늠할 수 있을까. 일상을 함게 보내던 사람이 어느 순간 사라진다면 평범한 일상을 맞이하기 힘들지 않을까, 특히, 한 공간에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그리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 같다. 혼자 그 일상을 보내는 것이 힘들 것이다, 그럼에도 남은 사람들은 일상을 버텨내야 하는 것이다, 이렇게 힘든 순간에 누군가 손을 내밀어 준다면 힘이 되지 않을까,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아픔을 터놓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힘이 될 것이다. 자신의 아픔을 고스란히 보이며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한다면 어떤 마음일까. 그 마음을 가늠할 수 있을까. 책을 보는 내내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상실감, 믿었던 누군가의 배신으로 인한 아픔을 고스란히 느껴야해서 힘든 시간을 맞이한다.

 

 

강렬한 첫 장면으로 이야기는 시작한다. 자신이 칼에 찔려 병원에 있고 아들 제이미가 실종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는 테스. 이 사건의 범인이 누군인지 알고 있는 듯하다. 테스가 말한 것처럼 제이미의 실종과 셸리가 관련이 있는 것일까. 제이미의 생일 이튿날에 시작한 이야기는 제이미 생일 55일 전부터 테스가 어떻게 병원에 오게 되었는지, 그녀가 생각하는 것처럼 제이미의 실종과 셸리가 연관이 있는지, 아니면 테스의 피해망상인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하나씩 알려준다.

 

제발 생각하는 일이 벌어지지 않기를 바라며 사건을 따라간다. 남편을 잃은 테스의 모습은 처절하다. 제이미를 돌보기에 힘든 상황이다. 아직도 남편과 한 공간에 있는 것처럼 말과 행동을 하며 약을 복용할 정도로 힘들어하고 있다. 이렇게 힘들 때 찾아온 사별 전문 상담사 셸리는 테스에게 큰 힘이 된다. 엄마와 오빠 샘에게도 말하지 못한 이야기들을 털어놓기도 한다. 힘든 일이 있을 때 그 문제를 해결하기보단 말할 수 있는 상대만 있다는 것만으로 힘이 된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 우리들도 테스가 셸리를 의지하는 것을 이해하게 된다. 그렇기에 테스가 그랬던 것처럼 우리들도 셸리를 믿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인물의 감정선을 따라갈 수밖에 없는 이야기이다. 그녀의 불안감을 고스란히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힘들어하는 시간을 공유한다. 어떻게 그녀는 병실에서 있게 되었으며 아들 제이미의 행방을 궁금하게 만들면서 시작한 이야기는 끝까지 긴장감을 갖게 한다. 추리소설을 읽을 때 범인이 누구인지 사건의 실마리를 찾는 과정을 즐기는데 이 책은 사건보다는 테스라는 인물의 감정에 더 몰입하면서 보게 된다. 힘든 현실을 누구나 마주하고 그 시간을 온전히 자신의 몫이라 생각하며 이겨내면 좋겠지만 간혹 혼자 힘으로 버텨낼 수 없을 때가 있다. 그럴 때 누군가 힘이 되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 마음이 있기에 테스가 마주한 시간들은 더 힘들고 보는 우리들도 아픈건 아닐까. 이야기의 중요한 부분이라 결과에 대해 말할 수는 없지만 마지막 반전에 한번 더 놀라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