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0 -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 + 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윤이사라.김신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그래픽일반 /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2020

아날로그 시대에 익숙한 사람이고 업무적으로 포토샵을 사용해야 하는 일이 많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에 새롭게 맡은 일로 인해 포토샵에 능숙하지는 않더라도 어느 정도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젊은 세대들에게는 익숙한 포토샵이지만 난 그렇지 못했다. 그렇기에 기본부터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는 교재가 필요했다. 어디 가서 배울 시간적 여유가 없기에 혼자 책을 보며 하나씩 배워야 했다. 처음에는 교재만 보고 혼자 할 수 있을까 걱정을 했는데 나 같은 초보자들도 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담고 있다.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2020]은 수준별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포토샵이 처음인 초보자들을 위한 1단계,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2단계, 기본을 학습한 후에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주는 3단계이다. 목차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각 단계마다 설명과 함께 실습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내용을 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간단 실습, 한눈에 실습 과정을 통해 혼자서도 실습을 할 수 있다. 어떤 일이든 직접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막막했던 실습도 설명을 따라가면 막힘없이 할 수 있다.

 

 

포토샵을 알고는 있지만 많이 사용하지 않다 보니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했다. 앞부분에서 소개하는 '도구 이름과 기능 살펴보기'를 보면 작업을 할 때 어떤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도구의 그림들을 보면 어느 정도 추측이 되지만 정확한 기능을 알기 위해서는 내용들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도구들이 있는지 파악을 한 후에는 실제적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보면서 하나씩 배워간다.

 

시기적으로 많은 분들이 코로나에 대해 언급을 한다. 나 또한 처음에는 시간을 쪼개서라도 포토샵 강의를 들어야 할까 고민을 했었지만 지금은 그런 선택권이 없다. 대면 수업이 불가능한 상황이라 온라인 학습이나 혼자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야 하는 것이다, 마침 나에게 맞는 교재를 만나 큰 어려움 없이 포토샵에 대해 하나씩 배워나가고 있다. 아직은 이안에 담긴 내용들을 다 활용하지는 못하지만 업무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부분들도 시간이 날 때마다 하나씩 해보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