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폭발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고급 - 최신기출 24회분 6천개 선지 분석을 통해 나올 답만 추렸다 / 92개 주제와 498개 기출이 한 권에 / 기출 선지 압축집 제공 단기폭발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출제위원.메가스터디 한국사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교육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의 역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면 역사 공부를 하지 않을 거라 생각했다. 오히려 학교 밖에 있으니 역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다. 단순히 학습을 위한 역사가 아니라 현재 우리의 모습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된다. 역사를 알아가면서 아이들이 흥미롭게 배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한다. 흥미를 가진다면 지루한 역사가 아니라 재미있는 역사가 되지 않을까.

 

 

초등학생들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한다. 아이들이 공부를 하는 것을 보며 나도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많은 것을 알지는 못하지만 '고급'에 눈을 돌려본다. 시험이기에 알아야 할 내용과 시험에 많이 출제되는 중요한 내용들이 있을 것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아는 것이 힘들기에 핵심적인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면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도 부담이 없을 것이다.

 

 

'합격의 시작은 스케쥴링으로부터'라는 문구가 눈길을 끈다. 30일 학습플랜으로 합격에 좀 더 가까워지지 않을까. 공부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가 계획을 세우는데 시간을 많이 허비한다는 것이다.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듯하다.  책에 있는 학습플랜을 보며 그것을 하나씩 해나가면 될 테니.

 

매차시 처음에 만나는 마인드맵은 알아야 할 내용들이 한눈에 들어온다. 마인드맵을 중심으로 학습을 하면 굳이 외우니 않더라도 이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역사의 방대한 내용을 모두 알 수는 없을 것이다.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기에 시험에 맞춰 중요한 내용들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암기 포인트, 필수 기출을 통해 무엇을 알아야 하며 많이 출제되는 문제들을 통해 문제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

 

설명만 보는 것이 아니라 그림자료와 사진 등을 통해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체계적인 설명을 보면서 학습하는 과정이 힘들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다. 단기폭발 학습서를 보면서 한국사 시험을 준비한다면 합격에 한발 더 다가가고 있는 거라 생각한다.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 역사를 학습이 부족한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