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콜럼버스 마케팅 -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를 만드는 1% 다른 생각
복준영 지음 / 토네이도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 있는가?
혹자는 그렇다고 대답할 것이고
혹자는 아니라고 대답할 것이다..
난 있다고 생각한다...
세상에 어떤 분야를 막론하고라도
불규칙 속에서 규칙이 존재하며..
그러한 일정한 틀과 테두리..
일종의 원심력과 구심력이 없다면..
세상은 이루어 질 수 없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의 저자가 말하고 있는 것 또한 옳다..
불변의 법칙은 존재하지 않는 다는 것은 한편으로 법칙의 존재를 인정하는 것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저자는 익숙한 마케팅에 결별을 고하라고 말하고 법칙을 깰 수 있는..
그것도 일반적인 시각이 아닌 새로운 시각으로 그러한 법칙을 넘어서길 권한다..
어떤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
첫째 그러한 한계점이 어디있는지 분명하게 알아야 하고..
둘째는 그러한 한계점이 있는 곳 까지 어떻게 해서든 가야 한다..
그런 다음 그 한계를 넘든 말든 하는 것이다.
이 책은 바로 그러한 과정에 대한 길잡이 또는 지팡이라고 말하고 싶다.
길잡이는 원하는 곳으로 데려다 줄 뿐이며
지팡이는 그저 가는 길에 불편함을 덜어줄 뿐이다.
가는 길을 선택하는 것은 읽는 이의 의지이고
얼마나 빨리 가느냐는 읽는 이가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에 달려있다..
이 책을 읽으며 마케팅 법칙 들에 대해 다시 한번 돌아볼 기회가 되었고
새로운 시각의 마케팅, 아이디어를 위해서는 기존의 법칙들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함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