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먼 킴 심플 쿠킹 2 : 닭과 달걀 레이먼 킴 심플 쿠킹 2
레이먼 킴 지음 / 위즈덤스타일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이먼 킴이 선보이는 닭과 달걀 다양한 조리법>

 

 
 

장래 희망이 셰프인 아들이 즐겨보는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짐작 하시겠죠? 아들 뿐 아니라 저 역시 즐겨보는 프로그램이에요. 셰프들이 나와서 짧은 시간에 요리하는 걸 보면 기발한 아이디어와 평소의 내공이 느껴저서 요리사도 실력과 창의력을 겸비해야 하는구나 느끼게 된답니다. 요즘 가장 이 프로그램에서 가장 승률이 좋은 셰프가 바로 레이먼 킴이에요.

 

15세에 캐나다 이민, 21세에 파트타이머로 일하다가 1년 뒤 주요리사, 그리고 3년 뒤 수셰프까지 ~레이먼 킴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명성을 쌓았네요. 이번 요리서도 레이먼 킴이 처음으로 내는 책이라고 하네요.  레이먼 킴의 심플쿠킹 시리즈는 모두 4권으로 구성되었는데 그 중의 두번째가 바로 닭과 달걀요리랍니다.

 

닭과 달걀 가장 흔하면서 요리를 자주 하게 되는 재료에요. 그러나 달걀은 주로 후라이나 삶은 달걀이 주가 되고 닭은 치킨만 생각나네요. 보통 튀겨서 먹는 닭요리. 단순한 요리법에서 벗어나 약간의 팁만으로 변신하는 닭과 달걀요리 기대되시죠?

 

 

닭으로 하는 요리는 20여 가지가 넘게 소개되네요. 조리법만 알면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는데 전 재운 닭가슴요리가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레몬에 절이거나 케이준 파우더만으로 색다른 맛을 내는 케이준 닭가슴살, 마늘과 로즈마리에 재우면 또 다른 맛이 되는 닭가슴살 요리. 정말 조금만 바뀌면 여러가지 맛을 낼 수 있네요. 치킨 스튜도 홀토마토만 있으면 언제든 쉽게 만들 수 있어요. 게다가 닭염지법이나 닭육수 내는 기본 방법도 알려줘서 도움이 되네요.

 

 

달걀은 삶는 방법부터 너무 신기한 달걀 피클. 달걀로 피클을 만들면 어떨까? 한번도 생각해보지 못한 레시피라 너무 신기했어요.흔한 팬케이크, 크레이프도 소개되지만 정말 낯선 요리인 지옥에 빠진 달걀,에그 녹, 에그 누들 보는 것만으로 재미있어요.

 

 

그리고 마지막 덤으로 받은 것 같은 느낌의 소스 레시피가 있어요. 마요네즈, 머스타드, 시저 드레싱, 마요네즈에 뭔가 넣어서 만드는 아이올리 소스도 처음 배워보네요.

 

 

다른 요리책에 비해서 판형이 상당히 커요. 그래서 사진이 눈에 쏙 들어오고 상대적으로 레시피는 너무너무 간단해서 누구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업시켜주는 듯해요. 레이먼 킴이 알려주는 닭과 달걀 요리 어렵지 않고 쉽게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닭가슴살 사둔 걸로 매일 튀김만 해줬는데 약간의 허브만 준비해서 새로운 요리를 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