싫어 공주 곰 학교에 가다! 미래그림책 84
클라라 벌리아미 글 그림, 최지현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아기곰의 학교에 너도 가볼래?]

유년기의 아이들이 처음에 유치원을 다니면서 한동안 유치원에 가기 싫다는 말을 종종한다. 우리 둘째도 예외는 아니다. 유치원에 가기싫으면 배가 아프다고 그래서 난감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는싫어공주에게 찾아오는 아기곰을 살짝 빌리고 싶은 마음이다.^^

매사에 싫어라고 하는 싫어공주는 학교에도 가기 싫다고 투정을 부리는데 그런 싫어 공주 앞에 아기곰이 나타난다. 곰학교에 가서 둘에게는 무슨 일이 벌어졌을까? 역시 전편에서 보았던 것처럼 엄마가 아이에게 하듯이 싫어공주는 천방지축에 물건도 제자리에 두지 않고 순서도 지키지 않는 아기곰을 난감해 한다. 그런 아기곰에게 결국 "우리 학교에 갈거야"로 엄포를 놓고 돌아서는 싫어공주.

얌전하게 엄마의  손을 잡고 학교로 가는 싫어공주는 아마도 낯선 학교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 ?간혹 유치원에 가기 싫다고 때쓰는 우리 아들도 매한가지일거라는 생각을 해본다. 싫다고 때를 쓰다가 간 학교에서 새로운 친구를 한 명 사귀는 마지막 장면이 참 인상적이다. 아이들은 자신의 생활 패턴에서 조그만 벗어나도 불안해 하거나 싫다고 표현하고 혹은 규칙을 지켜야 하는 순간들을 습득하면서 많이 투덜거리기도 하는데 그런 아이들에게 싫어공주와 아이곰의 학교 생활을 살짝 보여주면 좋겠다.

내용도 재미있지만 싫어 라는 말이 밉지 않을 정도로 사랑스럽게 그려진 싫어 공주의 행동을 그림으로 살펴보는 재미가 솔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