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러버스 - 카페러버라면 꼭 가야 할 카페 버킷 리스트
@_cafelover_ 지음 / 나무수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페러버스를 위한 인생샷카페가 모두 모였네~>

 

 

밥은 안먹어도 카페에 가서 차를 한 잔 마시는 건 즐길 정도로 요즘 티타임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어요. 집에서 티타임을 즐기기도 하지만 밖으로 가면 정말 이쁜 카페가 많아요. 예전에는 크고 화려한 카페, 이름있는 체인점 카페가 대세였다면 지금은 카페 특유의 개성이 있고 커피가 맛있는 카페가 훨씬 인기가 높은거 아시죠? 저도 가보고 카페 인테리어에 반하거나 혹은 커피 맛에 반해서 좋아하는 카페가 있답니다.

이번에 나무수에서 나온 책은 카페 투어를 다니는 이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반가운 책이랍니다. <카페 리버스: 카페러버라면 꼭 가야할 카페 버킷 리스트> 제목만 들어도 정말 궁금하지 않으세요? 전 책을 들춰보고는 사진에 홀딱 반했답니다.

 맛은 기본에 플레이팅에 마음을 빼앗길 만한 카페가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당연히 핸드폰을 꺼내서 사진을 찍게 된답니다. 사진을 찍고 나면 당연히 인스타나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올리게 되더라구요. 나만 알고 있는 예쁜 카페, 혹은 남들이 알고 있는 좋은 카페 알고 싶고 공유하고 싶다면 이 책을 권합니다. 정말 인증샷 찍고 싶은 카페가 너무너무 많아요. 인스타그램에서 사랑받는 카페 142곳의 시그니처 메뉴와 플레이팅, 포토스팟을 볼 수 있답니다.

 와우~ 펼치기만 해도 카페 사진이 가득해요. 양쪽 페이지 가득한 카페 사진도 있고 음식 사진도 있는데 정말 마음에 드네요. 이 책은 짐작하듯이 글보다 사진이 주가 되는 책이랍니다. 느낌이 딱 인스타그램 보는 느낌이에요. 요즘 sns대세는 아무래도 인스타그램이죠. 젊은이들 취향을 저격해서 장황한 글보다는 사진으로 말하는 요즘 스타일하고 딱 맞는 책이랍니다. 보기만 해도 먹고 싶고 가보고 싶어지는 사진들이네요.

 차를 보면 알겠지만 어디에 중심을 두고 소개하는지 충분히 알 수 있답니다. 어느 나라를 소개하는지 어느 지역을 소개하는지는 목차만 보고는 알 수 없지만 주제별로 소개하는 건 알 수가 있어요.

 을 보면서는 어느 카페인지 장소를 찾기는 어려워요. 그저 소개하는 카페의 다양한 사진을 보고 카페 사진에 홀릭할 수 있답니다. 본책의 부록으로 나온 뒷부분에 자세한 주소가 나오고 페이지도 함께 나오니 주소를 따로 참고하면 될 듯해요. 국내가 아닌 곳이 많아서 저는 사진을 보고 만족했어요. 가까운 일본을 갈 때는 그 중의 한두 곳을 가볼 수도 있겠지만 국내만 따로 챙겨서 카페 투어를 해볼까 생각했답니다.

 인생샷카페로 추천할 수 있는 인생샷카페, 카페러버들에게는 정보 하나하나가 반가울 듯합니다. 이렇게 카페 사진을 보고 있으면 사실 제가 다녀온 비슷한 카페가 하나둘씩 떠오른답니다. 가물가물 어디였더라 하면서 블로그도 뒤져보고 인스타그램도 뒤져보게 되네요. 국내 카페가 아닌 해외 카페는 꿈처럼 언젠가 가보고 싶다 하는 곳들도 생긴답니다.

 여유롭게 길가 공원에 앉아서 보기도 좋고 카페에 가서 부담없이 보기에도 좋은 책이에요. 이 책 보고 나면 카페러버들은 당장 분위기 좋은 카페에 달려가고 싶어질 거에요. 오늘도 카페러버들의 인생샷카페 올라오고 있겠죠? 저도 이쁜 카페 커피가 맛있는 카페에 들러서 카페 당장 방문해서 부록으로 딸려온 투명 책갈피를 끼고 찰칵 찍었답니다.

 

그래피티가 있는 카페를 보면 이태원에서 봤던 카페 골목이 생각나고 찻잔이 이쁜 사진을 보면 서촌에 있던 홍차카페가 생각나고 그리고 맛있는 커피를 보면 얼마전에 다녀왔던 이촌의 고급진 카페가 생각나네요.

 

 

#도쿄카페 #카페러버스 #카페러버 #카페스타그램 #카페투어 #카페추천 #인생샷카페 #신상카페 # 마이리얼카페 #스타벅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