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 과 나 ⭐
별과 내가 처음 만난 날은 초등학교 6학년때였다.
여름밤에 바깥에 나갔었는데 달 옆에 크고 밝은 별이 있었다.
˝나는 저 별은 내별이야˝라고 중얼거렸다.
그 날이후 나는 밤하늘을 쳐다 볼때마다 내 별을 찾아냈다.
나중에 그 별이 ‘샛별‘ 즉 ‘금성‘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인터넷에 내 이름을 올릴적부터
닉네임은 ‘초록별‘로 정했는데 꽤 오래되었다.
초록은 희망, 별은 가이드를 의미한다.
‘희망으로 안내하는 자‘ 정도로 해석할 수 있는데
그런 사람이 되겠다는 포부인데
지금 생각해보니 고개가 숙여진다.

생명의 수 만큼 별이 존재한다고 한다.
시인 이병기도 자기 별을 찾는다는 시어가 공감이 간다.
‘저 별은 나의 별, 저 별은 너의 별‘~~ 이란 가요가 생각난다.
아직 자기 별이 없은 이웃님들은 오늘부터 찾아보시길...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Angela 2020-08-19 02:0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그런 깊은 의미가 있네요~

서니데이 2020-08-21 21: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초록별님의 이름은 그런 의미였군요. 좋은 뜻을 담고 있어서 좋아보입니다.
오늘도 더운 날이 계속되고 있어요. 건강 조심하시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서니데이 2020-08-28 21: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초록별님, 오늘도 많이 더운 하루였습니다.
서울에는 비가 왔다고도 하는데, 그래도 더웠을 것 같아요.
더운 날씨지만, 즐겁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