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T 답이 보이는 1900제 (문제집 + 해설집) JPT 답이 보이는 시리즈
윤준호 지음 / YBM일본어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2009년 9월부터 JPT를 공부하면서 여러 가지 JPT 교재를 보게 되었다. <JPT 점수를 확 올려주는 1800 실전문제&콕콕급소풀이(속칭 1800제)>, <점수를 확 올려주는 JPT800 단번에 공략하기>, <JPT 답이 보이는 1500제 청해>, <시나공 JPT 실전 모의고사> 등 여러 가지 책을 보았다. 

그리고 나서 1500제 청해의 저자인 윤준호 선생님의 독해책이 나와서 굉장히 기대를 하였다. 1500제 청해가 난이도가 꽤 있었던 만큼 독해도 아마 그럴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이건 좀 많이 어려운 정도를 넘어 거의 극악난이도라 칭해도 될만 하다. 현재 870점대인데, 앞에 있는 self test를 풀고 답을 맞춰보자 이건 뭐 반타작 수준이었던 것이다. 특히 part 5에 등장하는 단어들이 지금까지 한번도 못본 생소한 단어들이 많았다. 誂える,拵える,弁える,垢抜ける,矢面 등등... 물론 내가 어휘력이 딸려서 그럴 수도 있지만, 800점대의 다른 분들도 전체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하는 듯 하다.

대략 파트별로 보자면
part 5 : 등장하는 단어들의 난이도가 제일 높다. 생전 못 보던 단어들도 즐겨 출현한다.
part 6 : 역시나 등장하는 단어들이 만만치 않다. 한자어들도 많이 나오고, 하지만 문법적인것은 그럭저럭 풀만 했다.
part 7 : 의태어, 부사 등을 많이 알아야 할 것 같다.
part 8 : 독해 지문 자체는 많이 어렵지는 않았던 느낌이다.(능시 1급 제일 첫번째 지문에 비하면...) 하지만 전체적인 내용을 잘 파악해야 풀수 있는 문제들이 많은듯 하고, 자칫 잘못하면 실수하기 쉽다. 

극악의 난이도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교재의 질이 떨어진다거나 나쁜 교재는 절대 아니다. 오히려 아주 훌륭한 교재라고 생각한다. 지금 접했기에 망정이지, JPT 시작하던 초창기에 접했으면 아마 겁을 먹고(?) JPT 공부를 그만뒀을 것 같다. 1800제보다 어려운 것을 찾으시는 분, 혹은 이미 900점 이상인 분들께 추천한다. 아무래도 나는 이 책을 보며 많은 수행을 해야 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