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유령
가스통 르루 지음, 이원복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페라의 유령' 뮤지컬을 보신 적 있으신지요? 저는 부끄럽지만 뮤지컬로 본 적은 없습니다. 그러나 노래가 워낙 유명해서 특히 ' The Phantom of the Opera' 이 노래를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이 노래만 잘 알고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작품이라 전체로 다 본 적은 없으나 TV에서 영화로 중간중간 봐서 대충 어떤 내용인지는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담출판사에서 뮤지컬의 원작인 소설이 발간되었다고 해서 뮤지컬보다는 덜 부담스러울 것 같고 전체 줄거리가 궁금해서 큰맘 먹고 읽어봤습니다. 저에게 고전은 워낙 어렵고 두꺼워 읽으려고 하면 늘 부담스럽더라고요. 고전은 사랑하지만 가까이 가기에 너무 먼 당신입니다. 멀리서 볼 때 제일 아름다운 당신 같은 존재죠. 그래서 큰마음을 먹고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아!! 근데 이 책은 정말 다르네요. 너무나 번역이 잘 된 것 같습니다. 읽다 보니 고전이라는 생각이 1도 안 들었습니다. 작가인 가스통 르루는 타고난 이야기꾼이네요. 어쩜 이 얘기 하다가 다른 이야기를 그렇게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는지.. 흥미진진하던 이야기를 중간에 절묘하게 끊어버리고 작가의 이야기에 빠져들어 그전 이야기는 다 잊어버리고 또 새로운 이야기에 또 정신없이 빠져들었습니다. '내가 이렇게 책 읽기가 늘었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전이 이렇게 쉽고 재미있는 거였군요. 정말 오래간만에 정신없이 몰입하여 읽었습니다. 너무나 만족스러운 독서였습니다. 책을 다 읽고 나니 너무나 재미있어 뮤지컬도 꼭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 연말까지 '오페라의 유령' 뮤지컬 보는 게 제 버킷리스트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뮤지컬로 볼 생각을 하니 또 설레네요.

영화로 볼 땐 잘 몰랐는데 책으로 읽으니 확실히 더 소름 끼치고 음산합니다. 어찌 보면 추리소설 같고 어찌 보면 스릴러 같기도 합니다. 사랑이라는 게 집착이라는 게 이렇게까지 할 수 있나 싶고 무섭기까지 하더라고요. 전 주인공 라울이 너무 답답하더라고요. 제가 제일 싫어하는 남자 스타일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떠실지 궁금하네요.

'오페라의 유령' 뮤지컬을 사랑하시는 많은 분들은 읽어보시면 무조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저처럼 어떤 내용일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읽으시면 더더욱 좋아요. 너무 재미있고 정말 흥미로운 소설입니다. 저도 샤워하고 에어컨 틀고 글라스에 얼음 가득 채우고 맥주 따라 마시면서 읽었는데 너무 흥미진진하고 시원해서 여기가 지금 이 순간이 낙원이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번 여름은 이 책으로 휴가 한번 보내시는 것도 참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