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행복한 가계부
제윤경 지음 / Tb(티비)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제가 최근에 재태크책에 빠져서 재태크 책을 좀 읽어봤는데요

이 책처럼 가슴에 팍팍 와 닿는 책은 처음이었습니다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진짜 실감나고 어쩜 이렇게 다 제 얘긴지..

저 적어가면서 공부하면서 읽었답니다.

 

요즘 워낙 재태크 열풍으로 인해서 저도 내심 불안했습니다

재태크 하긴 해야겠는데 어떻게 하는것지도 모르겠고 불안하니 에라~~ 모르겠다. 그냥 은행에서 권하는 펀드나 몇개 들어놓자 싶어서 들어 놓은게 다였습니다.

근데 이 책을 읽어보니..

돈을 어떻게 쓸지.. 어디에 쓸지.. 언제 쓸지.. 그것에 관한 계획이 우선이었습니다

돈 쓸 계획에 따라 돈을 모으고 불려야 하는데 불안하다고 덮어놓고 펀드에 가입한 제가 너무 바보 스럽게 여겨 졌습니다

이 책을 계기로 남편이랑 진지하게 제 2의 직업에 대해서 의논해봤습니다

저는 조용한 곳에서 전통 찻집을 하고 싶은데 남편은 죽어도 싫다네요 ㅋㅋ

남편이랑 나이들어서 뭘 할지 얘기를 해보니 뭐랄까.. 그때도 여전히 금술 좋게 살 우리를 생각하니 뿌듯하고 행복하고 그랬답니다

가계부 쓰는건 너무 귀찮은 일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저 이제 변했답니다

이 책을 읽은 오늘부터 가계부를 쓰기 시작했구요

가계부를 쓰고 1달이 되면 우리집의 재무재표를 작성해볼 예정이랍니다

허황된 재태크보다 실질적인 길을 제시해준 저자에게 너무너무 감사드리고요

저자의 다른 책도 읽어보고 싶어졌답니다

부자를 꿈꾸는 당신.. 그러나 방법을 모르는 당신에게 강추~~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연서빠더 2018-12-12 16: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계흭하신대로 행복하게 재태크 하시면서 살고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