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은 맑음, 때때로 흐림
마연희 지음 / 처음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 좋아하세요? 저는 너무 좋아합니다. 여행 계획 세우는 것도 정말 좋아하고, 늘 어디로든지 떠나고 싶고, 여행 갔다가 집에 오면 며칠 있다가 또 가고 싶습니다. 코로나19때문에 벌써 2년째 여행다운 여행을 못해봤습니다. 속이 너무 답답하고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원래 여행서를 좋아해서 많이 읽었는데 코로나19때문에 여행을 강제로 못하게 되니 여행서에 더 집착하면서 탐독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행서에 나오는 멋진 곳은 다음에 꼭 가보려고 메모도 해두고 제가 가본 곳은 '맞지 맞지' 그런 생각도 하고 '이곳엔 못 가봤네'라는 생각을 하면서 여행서를 읽다 보면 정말 제가 그곳을 여행하는 기분이 들어서 많이 읽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도 읽게 되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여행서니 안 읽을 수가 없더라고요.

아!! 그런데 정말 착각이었습니다. 이 책은 제가 그동안 읽어왔던 수많은 여행서랑 완전히 다른 책이었습니다. 이제껏 제가 읽은 책은 관광객이거나 아니면 그 지역에 일정 기간 살게 되면서 그 지역에 대한 느낌과 풍경과 일상을 소개하는 책이 전부였습니다. 그런데 이 책은 여행사 사장님의 여행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여행을 가신 고객들이 겪은 어려움과 그걸 해결해 주는 이야기, 사장님께서 직접 겪으신 이야기, 현지인들에 대한 이야기 등등입니다. 와우.. 너무 재미있습니다. 정말 여행사에는 온갖 일이 다 일어나고 별별 사람들이 많네요. 그동안 궁금했던 여행사의 속 사정을 몰래 훔쳐본 기분입니다. 여행사 직원들은 비행기를 수시로 타니 비행기 타는 것에 대하여 두려움이 없을 줄 알았는데 솔직하게 고백해 주셔서 인간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저도 패키지여행을 몇 번 해봤지만 단 한 번도 만족해 본 적이 없는지라 패키지여행은 다시는 하고 싶지 않은 기억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이신 마 사장님처럼만 해주신다면 여행사를 믿고 여행사가 짜주는 나만의 일정과 여행사에서 예약해 주는 비행기와 숙소의 편안함을 느껴보고 싶네요. 어서 빨리 코로나19가 끝나서 마음껏 여행할 수 있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을 하고 싶으신 분들 비행기가 너무 타고 싶으신 분들은 이 책 한 번 읽어보시면 여행하는 기분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남의 그 후끈후끈한 열기가 느껴지는 기분입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으니 그동안 이 책을 읽으면서 여행하고 싶은 맘을 좀 달래 보기로 해요.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