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수학 365 -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365
배수경.나소연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 다닐 때 수학 잘 하셨나요? 저는 뭐 나름 수학 공부를 열심히 했고 잘은 못해도 어느 정도 성적은 받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요즘 우리 둘째 초등학생 수학 문제도 못 풀어서 충격을 받았습니다. 수학 공부라고는 공식 달달 외우고 유형 문제 마구 풀어보고 시험 치고 잊어버리고 그런 식으로 했으니 다 잊어버리는 것도 당연합니다. 저는 이제 나이가 50이 가까이 오니 그런 식으로 무식하게 공부했었다고 쳐도 우리 첫째 아이는 중3인데 제가 공부했던 거랑 별 차이가 없습니다. 학교나 학원에 가도 개념 설명은 조금하고 문제만 계속 풀고 있습니다. 공부를 안 하는 것도 아니고 자기 딴엔 열심히 하는데 수학 성적을 보고 번번이 좌절하는 아이를 보고 이래선 안되겠다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수학은 문제를 푸는 것보다 개념을 알아야 된다고 하는데 개념이 중요하다고만 말만 하고 도대체 개념이 무엇인지 개념 공부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려주는데도 없고 답답하기만 했었습니다. 이 책에 그 개념이 나옵니다. 수와 연산부터 시작하여 우리 아이가 제일 어려워하는 함수와 마지막에 확률과 통계까지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교과서를 통째로 옮겨놓은 것처럼 수학에서 중요한 기본 개념이 365개가 나옵니다. 하루에 한쪽이면 중요한 수학 개념의 맥을 다 짚을 수 있습니다. 한쪽이라서 부담도 없고 자기가 더 모르는 개념은 반복해서 읽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걸 배워서 어디에 써먹는지를 모르는 게 수학이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조금은 알 것 같네요. 우리 생활에 수학이 이렇게나 많이 쓰이는지 몰랐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개념을 확실하게 다져놓으면 수능 공부에 많은 도음이 될 것 같습니다.

수학 개념이라 어려울 거라 생각하는데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실생활에 수학이 필요한 순간을 예로 많이 들어놨기 때문에 쉽게 읽히고 이해도 잘됩니다. 수학 공부를 왜 해야 되는지 모르겠다거나 개념 공부가 중요한지는 알겠는데 어떻게 공부해야 되는지 모르겠다고 할 때 이 책을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책상에 꽂아두고 새로운 단원이나 새로운 개념을 공부하게 될 때 한 번씩 펼쳐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고 우리 아이들이 수학에서 좀 더 자유로워지고 좀 더 재미있게 공부했으면 좋겠습니다.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