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의 첫 부동산 공부 - 500만 원으로 50억 자산을 만든 소액 투자 비법
마중물 지음 / 체인지업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40대 후반입니다. 결혼한 지 20년 됐고 지방에 30대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지금 아파트에 산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아이들이 커가니 이제 큰 평수대의 아파트로 옮기고 싶었는데 최근에 집값이 올라도 너무 올라서 도저히 이사를 갈 수가 없겠더라고요. 그나마 분양받는 게 제일 나은 것 같아서 난생처음 분양 신청도 몇 번 해봤는데 다 떨어졌습니다. 분양 당첨이 되면 대출도 안돼서 10억이 넘는 돈을 어디서 마련해야 할지 막막했었는데 막상 분양에 다 떨어지고 나니 이제 제 생애 40평대 아파트는 꿈도 못 꾸니 싶은 게 서글프기 짝이 없더라고요. 남들은 아파트를 잘만 사고팔고 돈도 많이 벌고 이사도 잘만 왔다 갔다 하던데 왜 나만 이렇게 어렵고 힘든지.. 한평생 성실하게 직장 다니고 저축만 해왔는 제가 뭘 그래 잘못했다고 이사 가고 싶어도 못 가는지.. 자괴감이 몰려왔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어보니 제가 잘못했네요. 물론 집값도 오르고 부동산에 대한 규제도 많고 해서 예전처럼 부동산으로 돈을 벌기가 쉽지는 않습니다만 이렇게 부동산에 무지한 채로 50여 년을 살아왔는 제가 크게 잘못 살았네요. 남들은 작은 돈으로도 부동산에 투자하고 재산을 일구고 했는데 저는 그동안 뭘 했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은 저자가 그동안 부동산에 대하여 공부하고 터득한 노하우가 가득 담겨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가르쳐주셔도 되나 싶을 정도입니다. 저는 부동산 투자라는 건 그냥 학군, 교통 등의 위치를 보고 여유자금으로 투자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이렇게나 과학적이고 분석적인 작업인 줄 몰랐습니다. 그동안 부동산 관련 책 몇 권 읽어봤는데 그런 책들이랑 차원이 다릅니다. 이토록 분석적인 책은 처음입니다. 정말 이렇게 하면 미래를 예측하여 투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다시 희망을 갖고 40평대 아파트로 이사하는 걸 목표로 하여 부동산을 공부해서 투자해보렵니다.

우리 월급쟁이들은 다 알잖아요. 월급은 꼭 한 달 살 만큼만 준다는 거.. 너무나 투명하여 세금으로 다 떼인다는 거.. 그런 월급쟁이도 공부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책입니다. 저처럼 부동산으로 인해 많은 좌절감을 맛보신 분들은 무조건 읽어보셔야 할 책입니다. 우리도 부동산 공부하여 부자 됩시다. 틀림없이 큰 도움 받으실 겁니다.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