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리스타트 - 왜 나는 주식투자로 돈을 못 벌까?
systrader79 지음 / 에디터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2년도에 출판되었고 2017년도에 다시 재출판된 책이다.

 

자금관리, 추세, 지지와 저항에 대하여 정확히 설명하고 있다.


추세, 지지와 저항은 주식 관련 서적 중에서 기술적 분석에 관련된 책은 반드시 포함하는 내용이다. 책의 저자는 인간의 탐욕, 즉 심리를 바탕으로 추세, 지지와 저항을 해석한다.

 

모든 종목을 투자할 때 시장의 추세를 봐야 한다. 그래서 시장이 하락할 때는 아무것도 매수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는 종목도 매도하고 오직 기다려야 한다. 즉, 시장 이기는 종목 없다. 그럼 문제는 추세를 어떻게 파악할 것인가이다. 추세는 다양한 지표로 추정 가능하다. 따라서, 자신만의 관점을 만들어야 한다.  그 기준을 무엇으로 삼을지는 각자 공부해야할 몫이다.

 

먼저 블로그를 접하고 블로그 글을 읽은 다음 책을 읽었다. 블로그에는 ETF 전략이 주를 이루었고 책에는 개별 종목 접근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공통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자금관리와 추세, 그리고 가장 중요한 손실 최소화이다.


엄청 간단하게 썼지만, 책과 블로그, 까페의 글은 간단하지가 않다. 수 많은 책들과 블로그 글들 중에 어떤 걸 정독할지 항상 고민하는데, 저자의 책과 블로그 까페의 글은 시간을 들여 공들어 읽을만큼의 충분한 가치가 있다.

 

http://stock79.tistory.com
http://cafe.naver.com/invest79
저자가 운영하는 블로그와 까페인데, 재테크에 관심이 있으면 책과 블로그, 까페에 올라온 글을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