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멘탈 퍼팅 - 마음을 강화시키는 퍼팅 기술의 모든 것
패트릭 J. 콘.로버트 K. 윈터스 지음, 이정도 옮김 / 가연 / 2024년 3월
평점 :

1
제가 전에 다니던 회사는 사회공원팀에서 양궁선수단을 지원했었습니다. 기회가 되어 양궁체험을 하러 간 적이 있는데 저는 체력훈련이 많은 줄 알았는데 하루에 일정 시간은 꼭 한번 마인드컨트롤 훈련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때 마인드컨트롤에서는 <나는 할 수 있다>와 <호흡법>을 주로 이야기했던 것이 기억이 나네요
2
<멘탈퍼팅팅>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골프를 마인드컨트롤의 싸움이라는 말씀을 많이 하시는데 사실 골프 동영상에 공을 잘 치는 기술, 스윙 폼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은 많은데 퍼팅만을 전문으로 잘 다루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은 사실 드문 것 같습니다.
사실 멋진 프로들이 수많은 관중들 사이에서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홀만을 바라보는 눈빛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눈앞에 갤러리가 사라지고 나무와 바위들이 사라지며 오로지 홀만 보이는 현상>을 경험하고 싶은 것은 비단 저뿐만이 생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놀랜점은 퍼팅 이라는 주제만으로도 280page가 나올수 있다는 것입니다.

3
책을 읽으면서 퍼팅에 대해 다음과 같은 관점으로 기술하였다는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 나는 과연 수비형일까? 공격형일까?
- 퍼팅에 필요한 기본 조건들 : 자신감. 믿음. 터치. 집중
- 마인드세팅 첫걸음 : 태도 / 원퍼트 마인드 셋 기본기
- 퍼팅 시각화와 상상력 키우기
- 나에게 맞는 루틴 만들기
등이 기억이 납니다.
많은 동영상을 보면 루틴이라는 것이 있는데 그 루틴을 퍼팅에도 적용한 것이 눈에 띄네요
4
아무리 골프가 대중화되었다고 해도 여전히 비싼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럴 수롱 가성비 좋은 골프를 치는 게 좋을 텐데 마음가짐과 상대방의 배려가 함께 한다면 더욱더 그 가성비를 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책에서 그 내용이 좀 더 추가되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퍼팅 = 자기다스림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네요.
<마음을 잘 다루는 방법>을 배우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