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스토리 : 신약 - 엄마 마음으로 읽어 주는 스토리텔링 그림성경 원더풀스토리
BACH 지음 / 더드림주니어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성경은 결코 이해하기 쉬운 책이 아니다. 어른들도 그럴진대 아이들은 오죽 할까? 현대에 맞게 새롭게 번역된 성경이 나오고는 있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이해하기에는 여전히 어려운 책이다. 내가 어렸을 적에는 성경 대신 금성출판사에서 나온 성경 시리즈를 읽었다. 사건 위주로 풀어쓴 책이라 어린 내가 읽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물론 성경의 깊은 의미를 이해했다기보다는 성경 속 사건을 알게 된 정도이기는 했지만 말이다.

 

이 책은 아이들이 성경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엄마 마음으로 읽어 주는 스토리텔링 그림성경, 신약이라는 부제처럼 세상 그 누구도 따뜻하고 편안한 엄마가 읽어 주는 성경이기에 아이들이 읽기에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다.

 

신약에 나오는 사건들을 아이의 입장에서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일상 언어로 표현한 내용과 그림으로 설명하기에 어린 아이들이 혼자서도 읽을 수도 있고 아직 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라면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그림을 보여주면서 읽어주어도 괜찮을 것 같다. 당연히 주일학교 교재로 사용하여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신약 성경을 순서대로 나열한 것이 아니라 우리 생애에서 가장 놀라운 이야기, 즉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를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사건부터 요한이 하늘나라를 본 사건까지 시간적 순서에 따라 구성하여 아이들이 신약 전반을 이해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주일학교에서 설교에 활용할 수 있는 PPT 그림자료와 색칠공부 자료가 제공된다고 하니 초등학교 저학년 아래의 아이를 둔 부모님, 주일학교 교사, 교육자들이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