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중석 스릴러 클럽 33
할런 코벤 지음, 최필원 옮김 / 비채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런 코벤.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작가였지만 이상하게 그의 작품을 읽지 않았다. 맛난 음식을 마지막까지 남겨두었다 먹으려는 마음이었다고 할까. 그러다 더 이상은 미룰 수 없어서 손에 든 작품은 모든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할런 코벤의 최고 작품이라고 말할 만한 작품 <>이었다.

 

소설에서는 두 가지 사건이 병행을 이루며 진행된다. 첫 번째는 현재 일어난 샤미크 존슨의 강간 사건이고, 두 번째는 20년 전 캠핑장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이다. 이 두 사건은 모두 에식스 카운티의 검사인 폴 코플랜드와 관련이 있다. 정치적 야망을 가지고 있는 폴 코플랜드는 샤미크 존슨의 사건에서 정의를 실현하고자 하지만 강간 용의자들의 아버지들은 힘 있고 돈 있는 능력자로 사건을 무마하고자 폴의 과거를 들춰낸다. 한편 캠핑장 살인 사건 당시 폴의 여자 친구이었던 루시는 학생이 제출한 저널이 사건이 있던 날의 이야기임을 알고 놀라는데 도대체 누가 그녀의 옛 이야기를 알고 이런 저널을 쓴 것일까?

 

20년 전 폴의 사라진 폴의 동생 카밀은 도대체 어떻게 된 것일까? 그녀와 함께 사라졌던 길 페레즈는 마놀로 산티아고라는 가명으로 살아왔음이 밝혀졌는데 그렇다면 그녀도 역시 살아있는 걸까? 사건은 의문투성이로 무엇이 진실인지 알 수 없는 상태에까지 이른다.

 

사실 마지막 순간까지 폴이 20년 전 사건과 관련이 있다고,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 <가면산장 살인사건>이 생각나면서 그가 범인이 아닐까 생각했다. 하지만....

 

책을 덮기 전까지는 끝이 아니라는 말이 이 책에 딱 어울린다. 마지막 반전. 아마 그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최고로 추켜세우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할런 코벤, 이제 나는 그의 팬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