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의 스케치북 - 컬러링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제롬 메이어비쉬 지음 / 어바웃어북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상당히 재미있다. 정말 오랜만에 해본 색칠 놀이라서 그런가? 일단 색칠하는 자체가 즐거웠다. 밑그림을 보고 어떤 색이 어울릴까, 이곳은 어떤 모습일까, 상상해보며 한 칸 한 칸 채워나가는 기쁨이 적지 않았다. 온 가족이 모여 이것저것 말하면서 함께 색칠해보기도 했는데 나나 와이프뿐 아니라 아이도 너무 너무 즐거워했다.

 

각 페이지에 담긴 여행지의 밑그림에 색칠을 하면서 사진보다 그림을 그린다는 저자의 생각에 저절로 공감하게 되었다. 사진은 거의 순간적인 감상에 지나지 않지만 그림은 시간을 두고 지긋이 감상하지 않는 한 제대로 된 그림을 그릴 수 없다. 그렇기에 사진처럼 잠깐만 보고 넘어가지 않는다. 오랫동안 보고 느끼고 생각해야 한다.

 

이 책은 여러 면에서 유용하다. 일단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이다. 여행지에 관한 이야기를 살짝 들려주면서 아이가 상상해보게 할 수 있다. 상상하면서 그리는 그림(물론 밑그림은 있다. 색칠만 하면 되지만 이 또한 상상력이 필요한 놀이이다^^), 그 재미가 솔솔하다. 또한 상상으로 그린 그림을 가지고 직접 그 곳에 갔을 때 내가 그린 그림과 실제 여행지를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다. 혹은 실제 여행지에 가서 색칠한 그림과 상상으로 색칠한 그림을 나중에 비교해도 좋을 것 같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제목 그대로 스케치북으로 만들었으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책 형태로 되어 있다 보니 제본한 안쪽 부분은 색칠하는 데 어려움이 조금 있었고 책이 갈라지려고 해서 조금 불편하였다. 책 형태라면 한 장씩 찢어서 색칠해야 편하겠지만 스케치북처럼 링으로 연결하면 색칠하기도 편하고 보관하기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