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 산장 살인 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산장 3부작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의자 X의 헌신>을 읽은 후부터 틈나는 대로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을 읽는다. 최근에는 <몽환화><십자 저택의 삐에로>를 읽었다. 이 작품들도 나름 재미있었지만 기대가 커서 그랬던가. 앞서 읽었던 작품들에 비해 구성이나 반전 등이 닭살이 돋을 정도의 작품은 아니었다. 그러다 이번에 읽은 <가면산장 살인사건>은 그렇게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읽었는데 상상 이상의 즐거움을 주었다.

 

결혼을 얼마 남겨두지 않았던 다카유키와 도모미. 하지만 결혼식 준비를 하던 도모미가 차를 타고 가다가 절벽에서 추락하여 사망하고 만다. 도모미가 저세상으로 떠난 지 석 달 후. 도모미의 가족과 다카유키 등은 모리사카가의 별장에 모이기로 한다. 별장에 모인 이들에게 도모미의 가장 친구였던 게이코는 도모미의 죽음이 사고가 아니라 누군가에 의한 살인일 가능성을 제기한다. 하지만 도모미의 아버지인 노부히코는 그녀의 말을 막으며 더 이상 도모미의 죽음을 언급하지 못하게 한다. 그러다 별장에 모인 사람들이 잠이 들고, 부엌에서 누군가 알지 못하는 남자의 목소를 들었다는 유키에의 말에 다카유키는 그녀와 함께 부엌으로 가보는데...

 

도모미의 죽음 후 모인 가족과 주변인들의 모임. 그 모임에 끼어든 불청객들. 그들에게 인질로 잡힌 특이한 상황에서 이루어진 살인과 도모미의 죽음에 대한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과정. 하나하나가 색다르고 긴장감을 더해 준다.

 

살인자가 누구일까는 어느 정도 읽었을 때 눈치를 챘지만 이 책의 묘미는 바로 마지막 순간에 드러난다.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반전. ‘오호호호라는 감탄사가 절로 터져 나왔다. 왜 히가시노 게이고라고 하는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결말이었다.

 

책을 들어 마지막 결말을 읽고 책을 덮을 때까지 눈 한 번 돌리지 않고 단숨에 읽었다. 진짜 그렇게 읽을 만한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