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트라다무스의 암호 1 샘터 외국소설선 12
톰 에겔란 지음, 손화수 옮김 / 샘터사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노스트라다무스, 그의 예언집에 빠져 살았던 적이 있었다. 내가 그의 예언집을 읽었던 당시의 사회 분위기 하나가 종말론이었다. 2000년이 되기 (1992년이라는 설도 있었고 1998년이라는 설도 있었고) 지구가 멸망한다는 이야기가 퍼지면서 덩달아 많은 사람들이 읽었던 책이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집이었다. 하지만 책은 생각과는 상당히 달랐다. 기대에 훨씬 미쳤다. 원문과 해석, 그에 대한 해설이 달려있던 책이었는데 너무 억지스럽게 해설을 갖다 붙였다는 생각이 들었다.

 

 

에겔란의 <노스트라무스의 암호> 노스트라다무스가 코시모 대공에게 보낸 암호 편지를 둘러싸고 전개된다. 암호 해독 전문가인 로렌조 모레티가 아들인 실비오와 함께 의문의 남자들에게 납치되자 고고학자인 바외른 벨토는 모레티의 아내 안젤리카와 함께 이들을 찾기 위해 남겨진 단서를 추적해간다. 바외른과 안젤리카는 암호 해독을 위해 원본을 찾으러 우피치 도서관의 큐레이터인 레기나 페라리를 찾아가지만 이미 누군가에 의해 살해당한 그녀의 시체만 발견하게 되고, 이로 인해 오히려 살인 용의자로 경찰에 쫓기는 신세가 된다. 한편 가톨릭 비밀결사인 비카리우스 필리 데이에 의해 납치된 모레티는 그들이 찾는 것이 신에게 있도록 이끌어줄 템플 기사단의 보물로 카이사르의 보물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비블리오테카 디아볼리, 악마의 도서관이라고 불리는 궤임을 알게 된다. 노스트라다무스의 암호를 풀기 시작한 모레티는 드디어 편지의 암호가 비제네르 암호로 이루어진 것임을 알아낸다.

 

 

소설의 전개 방식은 다른 책들과 그렇게 다르지는 않다. 프롤로그에서 궤를 책임져야 노스트라다무스와 비밀을 찾는 의문의 사제의 모습을 그려 독자의 호기심을 이끌어낸 노스트라다무스의 편지를 둘러싼 얘기를 본격적으로 그려내기 시작한다. 1권에서 가장 눈길을 부분은 모레티 교수와 디노 가르비, 모레티 교수와 테오 사이에서 이루어진 예언자 노스트라다무스에 대한 토론이었다. 앞에서 말했듯이, 개인적으로 모레티 교수와 같은 생각을 갖고 있었기에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무척 궁금했었는데 이들의 토론을 통해 그들의 생각을 어느 정도 있어서 아주 흥미롭게 책을 읽을 있었다.

 

 

카이사르의 비밀로 이어지며 세계의 역사마저 뒤바꿔 놓을지 모르는 이야기가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너무나 궁금해서 바로 2권을 주문했다. 2권이 도착하기를 기다리는 무척 힘들지만 정말 맛있는 음식을 남겨놓고 음미하는 미식가처럼 너무나 가슴 설레고 흥분된다. 과연 노스트라다무스가 숨긴 궤에는 무엇이 담겨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