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림 세라 워터스 빅토리아 시대 3부작
세라 워터스 지음, 최용준 옮김 / 열린책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라 워터스는 빅토리아 시대의 영국의 사회상을 그려낸 작품으로 람다 문학상선데이 타임스 올해의 젊은 작가상 등을 수상하고 부커상오렌지상 등의 후보로 오른 작가이다대단한 이력을 가진 작가이지만 아직까지는 그녀의 작품을 읽지 못했다박찬욱 감독의 <아가씨>의 원작을 쓴 작가라고도 하는데 영화를 보지 못해서 그녀의 작품에는 관심을 가질 기회가 없었다.

 

그녀의 작품 중 빅토리아 시대 3부작으로 불리는 <티핑 더 벨벗>, <끌림>, <핑거스미스>는 영미장편소설로 주변에서 호평을 하는 작품이라 한 번 읽고 싶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생겨 2번째 작품인 <끌림>을 읽게 되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우울증을 앓고 있던 마거릿은 밀뱅크 교도소의 여자 죄수들을 만나는데그곳에서 셀리나라는 영매에게 끌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영혼을 불러낸다는 셀리나의 말을 믿기 힘들었지만 믿기 어려운 일들이 일어나면서 점점 그녀에게 빠져든다.

 

상류층 귀족과 사기꾼 죄수라는 이질적인 두 여성은 어떤 이유로 서로에게 끌렸던 것일까사람이 누군가에게 끌리는 이유는 여러 가지겠지만 마거릿의 경우는 자신을 이해하고 공감해주던 아버지의 존재를 대신할 누군가가 필요했던 건 아닐까 싶다가장 가까운 엄마마저도 외롭고 힘든 상처를 보듬어주지 않는 상황이라면 자신을 들여다보며 외로움을 달래줄 누군가에게 당연히 끌리지 않을까.

 

두 여자의 일기를 들여다본 독자라면 묘한 매력에 끌리지 않을 수 없다이 책에 끌렸다면 그녀의 다른 두 작품도 읽지 않을 수가 없다거부할 수 없는 그런 끌림이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