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시작하는 힘 - 생각이 너무 많은 나를 행동하게 하는 법
윤희철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과의 인터뷰를 유튜브에 올려 수익을 내고이러저러한 사업들을 벌이고실패를 딛고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보고 들은 것들을 유튜브에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만들어낸 저자 윤희철유튜브의 이름을 희철리즘으로 만들어 스스로의 정체성을 분명하게 밝은 저자의 이야기에 문득 지나온 날들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간다.

 

아직 젊으니까

그래도 아직은 시간이 내 편인 거다.

 

저자의 말처럼 시간이 내 편인 때가 있었다그 때 나도 저자처럼 그렇게 해야겠다고 생각한 일들에 매달리며 살았다주저하거나 두려워하지도 않았다남들이 미쳤다고 말했지만 그래도 너무나 재미있었기에 지금도 지나온 내 삶을내 결정을 후회하지 않는다.

 

문득 저자의 말처럼 그 때 그 생각들을 행동에 옮기지 않았다면 어땠을까평생 후회하는 삶을항상 아쉬워하는 삶을 살지 않았을까대단한 성공을 거둔 삶이라고는 말하기 어렵지만 즐겁고 행복한 삶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값진 삶이 있을까.

 

저자의 말처럼 자신을 오롯이 세워나가면서 자신이 생각한 바를 실제로 해보는 삶은 생각처럼 어려운 일도그렇다고 쉬운 일도 아니다평생 생각만 하다 끝나는 사람에게는 무언가를 시작한다는 게 그렇게 어려운 일이지만 한 번 시작해본 사람에게는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니까.

 

다만 한 가지 꼭 얘기하고 싶은 건 있다하고 싶다고 무작정 뛰어들지는 말아야 한다시행착오를 거쳐도 좋을 나이는 없다사람에게 주어진 시간은 모든 시간이 다 소중하기에 최대한 시행착오를 줄여야 한다주변과 시기를 살피며 자신의 생각을 펼쳐나가야 한다너무 앞선 생각이 좋은 것만은 아니기에 더욱 그렇다젊다는 건 도전의 순간이기도 하지만 예쁘게 다듬어나가는 시간이기도 하기에 말이다.

 

또 한 가지시간은 여전히 내 편이다그래서 난 지금도 하고 싶은 무언가를 하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늦었다고 말해도 되는 시간을 아직까지는 만나지 못했기에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