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버 트위스트 (완역본) 현대지성 클래식 29
찰스 디킨스 지음, 유수아 옮김 / 현대지성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리버 트위스트한 번쯤은 분명히 본 작품이지만 또렷이 기억나지는 않는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내게 남은 <올리버 트위스트>의 이미지이다아마 어렸을 때 읽은 이후로 머릿속에서 이 책의 그림자조차 남아있지 않을 정도로 소설에 대한 관심은 그렇게 크지 않았다.

 

현대지성 클래식 시리즈 29번째 작품으로 출간된 <올리버 트위스트>는 그런 내게 굉장히 자극적으로 다가왔다책 표지에 실린 어린 아이의 모습이 그랬다찢어진 바지를 입은 채 삶에 지쳐버린 아이의 모습은 그냥 스쳐지나가기엔 너무나 강렬한 모습이었다.

 

책을 받고 가장 놀란 건 소설의 엄청난 분량이었다앞서 말했듯이 어렸을 때 읽은 책이라 그렇게 두꺼운 책이라는 생각을 못했는데 완역본이라고는 하지만 600페이지에 이르는 분량은 생각 그 이상이었다책의 분량에도 놀랐지만 그보다 더 놀라웠던 건 한 순간에 이 책을 다 읽었다는 점이다.

 

올리버의 삶이 그렇게 관심을 끌었던 것일까그를 둘러싼 세상의 모습사람들의 모습에 분노하고 기뻐하고 공감했기에 그러했던 것일까모든 슬픔과 아픔을 견디고 이겨내는 올리버의 모습이 한편으론 애처롭고 한편으론 대견해서 그랬던 것일까무어라 말하긴 힘들지만 이 소설에 담긴 사람들의 모습과 그 사람들의 모습에 담긴 희망 때문이었을까?

 

조지 크룩생크의 삽화 24장이 책의 매력을 더욱 높여준다상상의 나래를 더 높은 곳으로 이끌어준다고나 할까소설을 쓴 찰스 디킨스의 매력은 두말할 나위도 없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