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기죽지 않는 쓸만한 영어 : 사회생활 필수 인싸회화 - 29만 구독자가 선택한 100% 현실 영어 미국에서 기죽지 않는 쓸만한 영어 2
Sophie Ban(소피반) 지음 / 시대인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만큼 대한민국 전 국민을 괴롭히는 무언가가 있을까영어를 못해도 먹고 사는데 지장이 없는 사람들조차 영어를 하지 못하면 무언가 부족하다는 느낌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사회적 분위기라 영어 공부는 온 국민에게 무거운 짐이 된 듯하다.

 

문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영어를 공부하는 시간이 그렇게 부족하지는 않은데 실력은 늘지 않는다는 점이다이를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여러 대안이 있겠지만 외국인을 만나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는 영어 회화 실력에 관해서라면 Sophie Ban의 저서 <미국에서 기죽지 않는 쓸만한 영어사회생활 필수 인싸회화>를 적극 추천한다.

 

수십 년 동안 영어공부를 하면서 다양한 교재강의들을 들었지만 정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 교재나 강의는 그렇게 많지 않았다물론 교재나 강의 문제라기보다는 내 자신의 문제가 더 컸겠지만 영어를 실제로 사용하는 점에서 무언가 아쉬움이 남았던 건 분명하다.

 

이 책은 그런 점에서 확실한 도움을 준다제목 그대로 사회생활 필수 회화들이 담겨 있어 책 속의 내용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외국인을 만나는 다양한 상황들에서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영어표현뿐만 아니라 미국인들의 사고문화 등을 함께 소개하기에 알지 못했으면 커다란 실수로 이어질 상황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교재 MP3 파일저자 유튜브 강의 등을 활용해 교재의 내용을 더욱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지만 스스로 대화문을 만들어 보며 배운 내용을 복습해 볼 수 있는 Review & Practice도 공부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코너이다.

 

영어는 전 세계 언어 중에서 그렇게 어려운 언어는 아니라고 한다공부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해 실력이 늘지 않을 뿐이란다그런 점에서 이 책은 늘지 영어 공부에 분명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주저하지 말고 이 책으로 다시 한 번 영어에 도전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