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트이는 90일 영어 글쓰기 - 듣기, 말하기, 읽기가 저절로 따라오는 최강의 공부법
이명애 지음 / 라온북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0. 3개월이라는 시간은 어떻게 보면 긴 시간이기도 하지만 어떻게 생각하면 무언가를 완전히 습득하기에는 굉장히 짧은 시간이다특히 영어라는 커다란 벽 앞에서는 분명 90일이라는 시간은 너무나 짧게 느껴진다하지만 누군가는 90일이라는 시간이 결코 짧지 않다고 말한다. 90일이면 영어로 글을 쓰고듣고말하고읽기가 가능해진다고 말한다. <영어가 트이는 90일 영어 글쓰기>의 저자 이명애가 바로 자신의 책에서 그렇게 말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이 영어 글쓰기를 공부하면서 겪은 변화에 대해 말한 후 힘들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영어 글쓰기를 보다 즐겁고재미있게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그 후 실제로 영어 작문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영작 연습을 수록해 50일 동안 실제로 영어 글쓰기를 연습해볼 수 있게 하였다.

 

이 책에서는 영어 글쓰기와 관련해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시도조차 하지 못했던 방법 혹은 알지 못했던 공부법들도 적지 않았다영어 첨삭을 해주는 사이트인 Ginger Software, Grammarly는 직접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상당한 도움이 되는 사이트로 회원 가입 후 자신이 작성한 영어 문장에 필요한 문법적어휘적 첨삭을 확인해볼 수 있다.

 

이 책에서 저자가 설명하는 방식은 영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서부터 어느 정도 영어공부를 했지만 영어 글쓰기에는 자신이 없는 사람들에게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아이에게 영어를 알려주기 원했던 저자의 바람이 담긴 책이라 그런지 부모가 아이에게 영어를 가르칠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도 상당히 유용하지 않을까 싶다또한 50일 간의 실전 영작 워크시트는 가장 기본이 되는 영작 유형을 담고 있어서 실제 영작 훈련을 해보면서 영어 글쓰기 실력을 쌓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자가 설명한 90일간의 영어 훈련 방식으로 영어 글쓰기라는 새로운 세계를 열 수 있을지는 이제 모두 오롯이 독자의 몫이다. 90일 뒤에 어렵지 않게 영어로 글을 쓰는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면서 지금 영어 글쓰기의 세계로 한 발자국 들어가 보는 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