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로 보는 오디세이아 명화로 보는 시리즈
호메로스 지음, 강경수 외 옮김 / 미래타임즈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세월이 흐르면서 책도 참 많이 변했다는 생각이 든다처음 책을 접했을 때(아이 때 읽은 그림동화는 제외하고)를 생각하면 지금처럼 가로가 아닌 세로로 되어 있었고어떤 책의 경우는 국한문 혼용으로 되어 있어서 무척 어렵게 읽었던 기억이 난다.

 

<명화로 보는 오디세이아>는 글로만 읽던 책에서 명화와 함께 보는 책으로 변화한 시대상을 잘 보여준다머릿속으로 상상했던 오디세이아의 이미지를 수많은 화가들이 그린 작품과 함께 보니 내용에 대한 이해가 빠른 것은 당연하고 글을 읽는 즐거움에 명작을 감상하는 즐거움이 더해져 미술관에서 책을 읽는 듯한 기분이 든다.

 

오디세이아라는 작품은 워낙에 유명한 작품이고 내용도 많은 부분 알고 있었기에 가볍게 읽기 시작했지만 페이지를 넘기면서 이 작품을 제대로 알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었다예전에 읽었던 기억과는 달리 전혀 알지 못했던 내용들도 상당했기 때문이다.

 

14부로 이루어진 내용에 각 부에 덧붙인 오디세우스 신화와 관련된 토막 상식도 상당히 재미있고 유용하다. ‘멘토라는 단어의 유래를 설명한 이야기는 어느 모임에서든 이야기 소재로 한 번쯤 들려주면 모두가 좋아할 내용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

 

그리스로마 신화에 푹 빠져있는 딸아이에게도 조금씩 읽어주는데 명화와 함께 있어서 그런지 어려워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고 있다어느 정도 익숙한 이야기라는 점과 그림이 있다는 점에서 아이에게 친숙하게 다가가지 않았나 싶다.

 

명작을 명화와 함께 읽는 즐거움또 다른 명작에서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